치루진단 후 1주 항생제 복용, 1주 휴약 후 재진료 받고 1개월후 재방문
치루진단을 받고 항생제 1주일 복용, 1주 휴약을 한뒤 재진료를 봤습니다. 처방없이 1개월후에 다시 오라는데 이런 경우 제 상태가 어떤건가요?
치루진단을 받고 항생제 1주일 복용, 1주 휴약을 한뒤 재진료를 봤습니다. 처방없이 1개월후에 다시 오라는데 이런 경우 제 상태가 어떤건가요?
치루 진단을 받으신 후 항생제를 1주일 복용하고 1주일 휴약한 뒤 재진료를 보셨군요. 치루는 항문 주위에 생기는 염증성 질환으로, 항생제 치료 후에도 염증이 완전히 가라앉지 않거나 재발할 수 있는 질환이에요. 의사 선생님이 1개월 후에 다시 오라고 하신 것은 현재 상태가 급박하지 않다고 판단하셨기 때문일 수 있어요. 이는 자연 치유 과정을 관찰하거나 추가적인 치료가 필요한지 확인하기 위함일 수 있습니다. 치루의 경우 재발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염증이 잡히면 재발 가능성은 저하된다고 볼 수 있어요. 만약 통증, 발열, 분비물 증가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상태에 대한 정확한 판단은 담당 의사가 가장 잘 알 수 있으니, 궁금한 점이 있으면 직접 문의해 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대장항문병원에서 진료를 받았습니다. 의사선생님께서 치루 진단을 하면서 내린 처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주일간 항생제(후라시닐정, 아크로펜정)를 복용한다. 2. 그리고 다음 1주일은 항생제를 복용하지 않는다. 그리고 2주 뒤에 병원에 내원하여 진료를 본다. 1주일씩 끊어서 진료를 보지 않고, 항생제 복용/중단이 모두 이루어진 2주 후에 외래를 지시하는 이러한 경과관찰은 무엇을 위한 조치입니까?
다음은 대장항문 전문의가 서로 다른 4명의 환자에게 지시한 각각의 내용입니다. 이 걸 토대로 각 환자들을 질병 중증도를 평가해보고 의사의 의도도 추론해보세요. a환자 치루 진단. 3개월 후 다시 내원하라는 지시. b환자 촉진, 초음파 시행 후, 별다른 설명없이 mri 촬영 지시. c환자 치루 진단. 1주일치 항생제 처방, 다음 1주일은 휴약기를 가진 2주뒤에 다시 내원하여 재진료 지시. d환자 치루 진단. 2주일치 항생제 처방 후, 2주뒤 다시 내원하여 재진료 지시.
피임 목적으로 7개월째 머시론 복용중인데요 3주 복용 후 1주 휴약기 잘지켰는데 휴약기 동안 건강검진이 있어 1주 더복용 하게되었습니다 이런경우 4주복용 후 1주 휴약기는갖게 되는건데 피임엔 문제가 없나요? 1주 휴약 후 원래대로 3주복용 1주 휴약하면 되나요? 그리고 피임약 장기간 복용해도 문제 없을까요? 아님 중간에 3개월 정도 휴약기를 갖는게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