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 후 머리가 더 빈느낌, 탈모약 고민 중, 병원 방문 필요?
아버지를 닮아 원래 숱도 적고 워낙 모발이 얇아서 평소에도 인지는 하고 있었지만 군대 갔다온 후부터 좀더 빈느낌? 이라서요 탈모약을 고민중인데 뭐가 뭔지 모르겠어서요 병원은 어디로 가야하죠?
아버지를 닮아 원래 숱도 적고 워낙 모발이 얇아서 평소에도 인지는 하고 있었지만 군대 갔다온 후부터 좀더 빈느낌? 이라서요 탈모약을 고민중인데 뭐가 뭔지 모르겠어서요 병원은 어디로 가야하죠?
군대에서의 스트레스나 생활환경의 변화로 인해 탈모가 더 심해진 것 같다는 느낌을 받으셨군요. 탈모약을 고려하고 계시다면,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탈모 치료를 위해서는 피부과나 탈모 클리닉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과에서는 두피 상태를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혈액 검사 등을 통해 탈모의 원인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탈모 클리닉에서는 더 세부적인 모발 분석을 통해 개인에 맞는 치료 방법을 제안받을 수 있습니다. 탈모약에는 주로 판시딜과 핀페시아(피나스테라이드)가 있으며, 이들은 각각 외용약과 내복약으로 사용됩니다. 하지만 이 약들은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의사의 처방을 받아 사용해야 합니다. 병원 방문 전에는 가족력, 생활 습관, 최근의 스트레스 수준 등에 대해 생각해보시고, 이를 의사와 상담 시 공유하시면 좀 더 정확한 진단과 치료 계획을 세울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탈모는 스트레스 지속, 영양불량, 수면부족, 호르몬불균형, 두피 혈액 순환저하, 두피열 등의 원인이 있다면 회복이 느릴 수 있으니 생활 습관도 확인 후 교정하는 것도 필요한 점 안내 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김동식외과의원 김동식 원장입니다. 비대면 탈모 진료 및 처방합니다. 진료요청하시면 상담 후 적합한 처방합니다. (꼭 필요하신 약품이 있다면 미리 메모해주시면 처방해드립니다.) (사진 첨부하시면 진료에 도움이 됩니다.)
전라남도 해남군 해남읍 홍교로 23 (해남읍)
몇 년 전부터 탈모약 모나드를 처방 받아 복용 중입니다. 그래도 앞머리 부분이 점점 얇아지는 것 같고 비어 가는것 같아서 고민입니다. 다른 탈모약으로 변경해야 하나요?
탈모약 복용한지 한달째인데 복용전보다 머리가 더 빠지고 비어보입니다. 부작용일까요
저희 집안엔 탈모였던 분이 없었어서 별 생각 없이 살았는데, 군대에 있을때부터 점점 머리카락이 얇아지고 머리숱이 적어지면서 정수리 흰 부분이 더 크게 보이게 됐어요. 전역하고나서는 그래서 탈모샴푸랑 탈모약(판시딜)을 따로 약국에서 사서 먹고있긴 한데, 예전처럼 다시 차는 느낌은 아니고 계속 현상유지인 느낌이에요.. 앞으로도 계속 이렇게 현상유지만 되는걸까요? 병원을 내방하면 더 가시적인 효과를 느끼게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