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중에 갑자기 어지러움, 시야 회전, 아랫배 통증, 식은땀, 구토감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생리가 두 달 만에 시작되었고, 현재 생리 3일차라는 점을 고려하면 몇 가지 가능성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
빈혈: 생리 중에는 혈액 손실로 인해 빈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생리량이 많거나 생리 주기가 불규칙한 경우 빈혈이 더 심해질 수 있어요. 내과에서 저혈압과 빈혈 가능성을 언급하셨으니, 철분제를 복용하셨던 것처럼 철분 보충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기립성 저혈압: 기립성 저혈압은 갑자기 일어설 때 혈압이 급격히 떨어져 어지러움을 유발할 수 있어요. 피로와 수면 부족이 이러한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
생리통 (월경통): 생리 중 아랫배 통증은 흔한 증상입니다. 그러나 통증이 매우 심하다면 자궁내막증이나 자궁근종 등의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어요.
-
스트레스와 피로: 잠을 충분히 자지 못하고 피로한 상태에서 일을 하게 되면 몸의 전반적인 상태가 악화되어 어지러움과 통증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산부인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추가적인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빈혈이 의심된다면 혈액 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고, 필요한 경우 철분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하는 것도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증상이 반복되거나 다른 건강 문제가 의심된다면 내과나 신경과로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 정확한 원인을 확인해 보시는 것을 권유 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