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에 종아리와 발바닥에 쥐가 나는 이유는?
70세 여성. 잠을 자다가 새벽에 깨면 종아리와 발바닥에 쥐가 납니다. 왜 그럴까요?
70세 여성. 잠을 자다가 새벽에 깨면 종아리와 발바닥에 쥐가 납니다. 왜 그럴까요?
AD
종아리와 발바닥에 쥐가 나는 현상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70세 여성의 경우, 다음과 같은 원인들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1. 근육의 갑작스러운 수축: 다리에 쥐가 나는 것은 근육의 갑작스러운 수축에 의해 발생하는 통증으로, 갑작스러운 운동, 과도한 활동, 영양부족,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지 않는 등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2. 혈액순환 문제: 나이가 들면서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는 다리를 장시간 같은 자세로 유지하거나 잘못된 자세로 인해 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운동과 다리 스트레칭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전해질 불균형: 칼륨, 칼슘, 마그네슘 등의 전해질이 부족하면 근육 경련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균형 잡힌 식단을 통해 전해질을 보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신경 문제: 신경 압박이나 손상으로 인해 쥐가 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전문의의 진단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종아리를 천천히 마사지해주시고 증상에 따라 약을 복용해보시고 증상을 살펴봐주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