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고비 0.5mg 주사 후 식욕감퇴가 빠르게 나타날 수 있나요?

한OO • 2025.12.04

위고비 0.25 맞다가 오늘 0.5 맞았는데 식욕감퇴가 3시간 내로 확 느껴지는게 맞나요?

다이어트약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위고비 용량을 0.25mg에서 0.5mg으로 증량하신 후 3시간 내에 식욕감퇴를 느끼신 것은 충분히 가능한 반응입니다.

    위고비의 효과는 개인마다 매우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주사 후 몇 시간 내에 식욕 감소를 경험하기도 하고, 다른 사람들은 며칠이 지나야 효과를 느끼기도 합니다. 특히 용량이 증가했을 때 약물의 효과가 더 빠르고 강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0.5mg으로 증량하셨기 때문에 이전 0.25mg보다 더 뚜렷한 식욕감퇴를 경험하시는 것은 정상적인 반응입니다. 다만 메스꺼움, 구토, 설사와 같은 불편한 부작용이 심하게 나타난다면 담당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