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암 2차 예방접종과 앰겔러티 맞기 고민
내일 자궁경부암 2차 맞기로 되어있는데 감기에 걸려서요. 다음주로 옮길수는 있는데 다음주에 편두통으로 앰겔러티를 맞기로 되어있어서 언제 맞는게 좋을지 고민입니다
내일 자궁경부암 2차 맞기로 되어있는데 감기에 걸려서요. 다음주로 옮길수는 있는데 다음주에 편두통으로 앰겔러티를 맞기로 되어있어서 언제 맞는게 좋을지 고민입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가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현재 감기 증상이 있으시다면,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을 다음주로 연기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감기로 인해 신체 컨디션이 저하된 상태에서 예방접종을 받으시면 면역 반응이 약해질 수 있고, 이는 예방접종의 효과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음주에 앰겔러티 주사를 맞기로 예정되어 있다면, 자궁경부암 예방접종과 앰겔러티 주사 사이에 적절한 간격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백신과 다른 백신의 접종 간격은 최소 2주 이상을 권장드리므로, 앰겔러티 주사를 맞은 후 최소 2주가 지난 후에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을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정확한 일정 조정은 담당 의료진과 상의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자궁경부암 1기로 인해 6월20일에 원추절제술 받았고, 8월23일에 large LEEP으로 2차 수술 받기로 했습니다. 2차 수술 전에 가다실9 예방접종 맞아도 될까요?

오늘 자궁경부암 가다실 9 예방접종 3차 맞았는데 잊고있다가 샤워를 그냥 해버렸는데 이거 괜찮을까요 ?

32세이고 나트랑여행을 앞두고 있습니다 요즘 홍역이 유행이라고 해서 문의드려요 어릴적 1차는 맞았고 2차는 확실하지 않고 기록 확인 안됩니다 여행 전 다시 맞으려니 어릴때 맞은 주사약제가 뭔지 확인 안된다고 1차부터 다시 맞으라고 하는데 여행을 위해선 2차까지 다 맞고 여행 가야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