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손 중지 끝 마디 저림, 병원 방문 필요할까?
갑자기 어제ㅜ저녁부터 왼손 중지 손가락 끝 마디 부분이 저려요 지금도 저려요 병원 가야 하나요
갑자기 어제ㅜ저녁부터 왼손 중지 손가락 끝 마디 부분이 저려요 지금도 저려요 병원 가야 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갑작스럽게 나타난 중지 저림 증상으로 걱정이 되실 것 같아요.
현재 증상이 저림만 있고 다른 특별한 증상이 없다면 우선 경과를 지켜볼 수 있을 것 같아요. 해당 부위를 누르거나 만지면서 자극을 주게 되면 상태가 악화될 수 있으므로 우선 해당 부위에 자극을 주지 말고 경과를 지켜보시는 게 좋겠어요.
다만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병원에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며칠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병원 방문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어느날부터 왼쪽 손만 저림 전기오듯한 저림 손끝 위주로 옵니다 어제부터 손이 붓고 손저림 있어요 왜이럴까요? 어느병원으로 가야되나요? 참고로 왼손잡이입니다

며칠 전부터 왼손 엄지 두번째 마디에 뾰루지 난것처럼 아프고 간지럽더니 약간 빨개지고 부었어요. 만져보면 열감이 있고 조금 단단해요. 크게 불편하지는 않아서 지켜보는 중인데 병원을 가야할까요? 아니면 자극하지 않으면 가라앉는 종류의 두드러기 같은 것일까요?

왼손 검지 두번째 마디 손등 쪽이 가만히 펴고 있으면 5초에 한번씩 욱신거립니다. 30분 넘게 지속되고 있어요. 접고 펼 때는 멀쩡한테 오른손보단 구부리기 살짝 힘들어요. 약간 부은 것 같은 느낌? 병원을 가봐야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