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황장애?

장OO • 2023.02.26

저는 평소에는 일상생활에 큰 문제는 없지만 특정한 상황, 예를들어모두의 시선이 저나 제 주변을 향하고 있을때 약간 공황(?) 에 빠져요. 눈동자를 움직이는것부터 제 손끝, 발끝 움직임 하나하나가 엄청 신경쓰이고 의식적이게 됩니다. 가장 심한게 눈인데 눈이 뻑뻑해지고 눈알을 움직이기 힘들어지고 초점도 약간 안맞는 느낌이라서 굉장히 불편하고 그래서 어쩔줄 모르는 상황이 됩니다. 거기있는 누구를 빤히 쳐다보기는 좀 그래서 사람이 없는곳에 시선을 두어도 오래 한곳에 시선을 두면 사람들이 왠지 내 이런 상태를 이상하게 보는것같은 기분이 듭니다. 그리고 이런 제모습을 본 친구들이 제가 걔들을 싫어해서 벌레보듯이 쳐다본다고 오해를 하기도 합니다. 현재 눈이 건조할 때마다 인공눈물도 쓰지만 여러사람의 눈동자가 나를 바라볼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어 눈이 굳는 긴장상태가 되면 인공눈물도 소용이 없는것 같습니다. 의사선께서 의견을 솔직히 가감없이 이야기해주셨으면 합니다. Mri검사라도 받아야할까요?

정신건강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신건강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02.26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말씀하시는 증상만으로는 어떠한 질환이라고 설명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려요. 따라서 MRI 검사보다는 어떠한 상황에 놓였을 때 심리적인 불안감이나 문제를 해결하거나 대처하는 능력에 있어 스스로가 힘들어하는 것으로 보여요. 누군가 직접적으로 해를 가하지 않아도 소극적인 태도나 내향적인 태도로 바뀌어 오해를 살 수 있는데요. 우선 이러한 성향이나 습관들을 한번에 바꾸기는 어려울 수 있지만 한가지씩, 천천히 자신감을 찾아보는 노력이 필요할 것으로 보여요. 해보지 않은 상황이나 맞딱드리기 어려운 상황에 누구든 곤란하고 당황스러울 수 있지만 이러한 상황에서도 스스로 해결해나가고 안정을 찾아간다면 이러한 증상들도 자연스레 호전이 될 수 있는데요. 만약, 심리적인 불안감이나 안정감이 유지되지 않고 일상 생활이 어렵다면 전문의의 도움이 필요할 수 있고 정신건강의학과의 진료를 받아보신 적이 없다면 나타나는 증상과 징후에 대해 개인의 정확한 상태 파악과 더불어 심리 검사 등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 첫 진료는 대면 진료를 권장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 비대면 진료 관련 정부 정책이 변경되어, 일부 환자만 비대면 진료와 약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비대면 진료부터 처방약 픽업까지
병원이 온다이병헌 모델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