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고와 로션의 용도 차이, 외이도염과 피부 건선에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요?
외이도염?(귀 속 간지럼증 염증) / 피부 건선으로 비슷한 시기에 연고 두 개를 처방 받았었는데, 각각이 어떤 용도인지 헷갈립니다 ㅜㅜ 프레드나 로션 / 라벤다 크림인데, 용도를 알려주시면 김사하겠습니다!!
외이도염?(귀 속 간지럼증 염증) / 피부 건선으로 비슷한 시기에 연고 두 개를 처방 받았었는데, 각각이 어떤 용도인지 헷갈립니다 ㅜㅜ 프레드나 로션 / 라벤다 크림인데, 용도를 알려주시면 김사하겠습니다!!
외이도염과 피부 건선 치료를 위해 처방받으신 연고에 대해 혼동이 있으신 것 같아요. 두 연고의 용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프레드나 로션(Predna Lotion): 이것은 스테로이드 성분을 포함한 로션으로, 주로 염증을 감소시키고 가려움증, 붓기 등을 완화하는 데 사용됩니다. 외이도염과 같은 귀의 염증 치료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라벤다 크림(Lavenda Cream): 이 크림은 피부 건선과 같은 피부 질환을 치료하는 데 사용됩니다. 건선은 피부 세포의 과도한 성장으로 인해 발생하는 만성적인 염증성 질환으로, 라벤다 크림은 이러한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프레드나 로션은 외이도염 치료에, 라벤다 크림은 피부 건선 치료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처방받으신 정확한 사용 방법과 용량은 처방해주신 의사의 지시를 따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혼동이 있으시면 처방해주신 의사나 약사에게 다시 한번 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약국의 재고 상황 등에 따라 같은 성분 다른 상품명의 약을 사용해 보실 수도 있어요. 처방된 약제를 약사선생님이 확인하신 후, 대체약제를 추천해 주셨다면 사용하셔도 무방할 것으로 보여져요.
꼭 확인해주세요.
외이도염과 이명이 관계가 있습니까?
얼마전 외이도염 진단을 받고 피부에도 확실하진 않지만 세균성으로 보이는 피부질환이 나타났습니다 피부과는 방문하지 못해 이비인후과에서 처방받은 항생제만 이틀 먹었습니다 그러던중 두통과 가벼운 오한, 울렁거림과 가벼운 미열이 발생했습니다 이게 외이도염과 관련이 있는걸까요? 항생제를 복용중인데 타이레놀과 같은 두통약을 추가복용하여도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번주 화요일경 외이도염을 진단받았고, 현재는 이충만감은 있지만 통증이나 열감등은 없는 상태인데요, 혹시 귀쪽의 염증이 성대나 후두쪽에 영향을 미칠 수 있나요? 내일 버스킹 공연이 있는데, 지금 꼭 노래방에서 무리한것처럼 목이 아프고 안쪽이 부은? 느낌이 나서요. 혹은 역류성 식도염 심하게 왔을때 목 아픈 그느낌? 어쨌든 정리하면, 외이도염과 목 통증 (특히 가창시 불편함)의 연관관계가 조금이라도 있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