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이도염과 돌발 난청의 관련성은 있을까요?
외이도염에서 돌발 난청이 생길수도 있나요??
외이도염에서 돌발 난청이 생길수도 있나요??
외이도염 자체가 돌발성 난청을 직접적으로 일으키는 것은 아닙니다. 외이도염은 귀 바깥 부분의 염증을 말하는데, 이는 주로 통증, 귀 분비물, 가려움증 등의 증상을 일으킵니다. 반면에 돌발성 난청은 내이나 전정신경에 문제가 생겨 갑자기 청력을 잃는 상태를 말합니다. 이는 주로 바이러스 감염, 혈액 순환 장애, 면역계 문제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만약 외이도염이 심해져 중이염을 일으키고, 이로 인해 내이에 문제가 생긴다면 청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매우 드문 경우입니다. 즉, 외이도염과 돌발성 난청은 서로 다른 원인과 증상을 가진 별개의 질환입니다. 만약 청력에 문제가 있다면, 전문적인 진단을 받기 위해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만성적으로 외이도염과 고막염이 자주 재발합니다. 일주일 전에는 외이도염, 이틀 전에는 고막염도 생겼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약 복용 중인데 오늘 갑자기 귀가 먹먹하면서 소리가 잘 들리지 않습니다. 귀 바깥을 건드리거나 튝툭쳐도 마비된 듯 답답한 느낌이고 입을 벌렸다 닫을 때 귀에서 연골 움직이는 소리가 느껴집니다. 우려되는 것은 갑자기 소리가 답답하게 들리고 먹먹한 것이 고막염으로 인한 것인지, 혹은 원래 약하던 귀에 돌발성 난청 등의 큰 문제가 생긴 것인지 걱정됩니다. 고막염 진단 받은 상태라면 돌발성난청을 의심할 필요는 없겠죠 ? 고막염으로도 귀가 답답하고 소리가 잘 들리지 않을 수 있는 건가요 ?
크론병일 때 소염진통제는 안된다고 알고있는데 항생제는 어떤가요? 외이도염과 눈 다래끼가 의심되서 병원을 가볼까하는데 알아보고 가고싶어서요
안녕하세요. 이번주 화요일경 외이도염을 진단받았고, 현재는 이충만감은 있지만 통증이나 열감등은 없는 상태인데요, 혹시 귀쪽의 염증이 성대나 후두쪽에 영향을 미칠 수 있나요? 내일 버스킹 공연이 있는데, 지금 꼭 노래방에서 무리한것처럼 목이 아프고 안쪽이 부은? 느낌이 나서요. 혹은 역류성 식도염 심하게 왔을때 목 아픈 그느낌? 어쨌든 정리하면, 외이도염과 목 통증 (특히 가창시 불편함)의 연관관계가 조금이라도 있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