밝은 곳을 본 후 눈을 감으면 색이 보이는 현상은 정상인가요?
햇빛이 밝은 곳을 보다가 눈을 감으면 핑크와 파란색 별 모양 같은게 보이는데 금방 사라지거든요? 일반적아 현상인가요?
햇빛이 밝은 곳을 보다가 눈을 감으면 핑크와 파란색 별 모양 같은게 보이는데 금방 사라지거든요? 일반적아 현상인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이 경험하고 계신 현상은 일반적으로 정상적인 생리적 반응입니다. 밝은 빛, 특히 햇빛과 같은 강한 광원을 본 후 눈을 감으면 잔상이 남아 핑크색이나 파란색 별 모양 같은 색상이 보일 수 있습니다.
이는 망막의 시세포가 강한 빛에 노출된 후 일시적으로 과도하게 자극받아 나타나는 현상으로, 금방 사라진다면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 눈의 망막은 빛의 변화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이러한 잔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현상이 지속되거나 시야에 다른 이상 증상(갑작스러운 빛 번쩍임, 시야 가장자리의 어두움 등)이 동반된다면 안과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눈을 감으면 형광색빛이 보이고 밝은 곳이나 하늘을 보면 실이나 생명체들이 많이보여요 저 실명하나요?

24살 여자입니다 주로 밝은 곳에 있거나 햇빛이 쬘 때 기생충같이 생긴 하얀 길쭉한 모양이 떠다니거나 뭐가 날라다니는 게 보여요. 심한 편은 아니라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는 정도는 아니지만 이게 뭐지 싶어요. 생긴지 좀 됏는데 더 심해지거나 그러진 않앗어요. 눈에 거슬릴 뿐입니다. 시력은 -5.0정도 되는데 안경은 필요할 때만 쓰고 잘 안씁니다. 렌즈는 안 낀지 2-3주 정도 되었어요. 이게 자연스러운 현상인가요? 병인가요?

눈에서 아지랑이 와 검정색. 물체가 보입니다 1년 넘었습니다 눈도 가끔 욱신거리고 특히 밝은곳 에서는. 시아가 약간 희미하게 보입니다. 그리고. 어둑한곳에서. 밝은곳으로나오면. 많이 욱신거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