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이 아닌데 생리가 늦어지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생리를 21일 동안 안 하고 있어서 산부인과가서 진료도 받아보고 검사도 했는데 임신은 아니어서 왜 생리가 늦어지는지 궁금해요.
생리를 21일 동안 안 하고 있어서 산부인과가서 진료도 받아보고 검사도 했는데 임신은 아니어서 왜 생리가 늦어지는지 궁금해요.
생리가 늦어지는 이유는 다양할 수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 스트레스, 과로, 수면 부족, 급격한 체중 변화, 약물 복용, 호르몬의 변화 등 일상 생활 패턴의 변화가 생리 주기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낭성 난소 증후군(PCOS), 갑상선기능항진증, 갑상선기능저하증, 고프로락틴혈증 등 내분비 질환도 생리 불순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이미 산부인과에서 임신이 아니라는 진단을 받으셨다면, 의사와 상담을 통해 다른 가능한 원인에 대해 알아보시고 필요한 경우 추가 검사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 불순이 2-3주 이상 지속된다면 다른 원인 질환이 있는지 여부에 대해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상세불명의 비기질성 정신병인데 조현병 입니다. 추후에 진단이 바뀔 수 있나요? 그로인해 약물도 변경이 되나요?
제가 우울증상이나 자해충동이 최근에 심해져서 외래로 처방받은 약들이 따로 있는데 이 약들이 조현병 치료에 쓰이는 약들이 더라구요… 사실 제가 예전에 환청이나 환각 같은 것을 보았어서 조현병인가 싶었는데 상담센터에서 종합심리검사를 받았을땐 PTSD 로 진단이 나왔었습니다… 현재는 환각, 환청이 약을 끊어도 전혀 들리거나 보이지가 않아요. 조현병 주된 증상인 망상도 없고 PTSD 증상으로 환각, 환청이 들리는 걸로 이해하고 있는데 현재 처방받은 약을 보니 정신과에서는 조현병으로 진단을 내린건지 조현병 관련 약물들이 있습니다… 현재 처방받은 약이 아침, 저녁으로 먹는 약: 리스페달정 0.5mg, 로라반정 0.5mg 이고 자기전에 먹는 약이 인데놀던 10mg, 자나팜정 0.5mg, 라믹탈정 50mg, 아빌리파이정 10mg 입니다… 자기전에 먹는 약은 한 6개월 이상정도 먹었었고 이번에만 따로 아침, 저녁약이 추가되었습니다.
환청이라는게 외부의 자극이 없이 들리는 것이라는데, 조현병 환청을 포함한 환각, 망상, 와해되 언어, 와해된 행동, 음성증상, 이 5가지 중 환청 망상을 포함한 나머지 한가지가 존재 해야 조현병으로 진단이 가능한데, 환청은 없고 잘못된 약물복용으로 인한 망상이 존재 했습니다. 진단기준에 맞지도 않은데 어떻게 주치의는 저를 조현병으로 보시는 거죠? 현재 질병분류기호로는 F(29) 상세불명의 비기질성 정신증 이며, 항정신병약물로 인한 부작용(세로토닌 증후군) 또한 상세불명의 불안장애, 상세불명의 우울증, 상세불명의 불면증)이 최근에 6년간에 진단서를 봤을때의 C.C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