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경색 약 복용 중 몸이 무겁고 가슴이 아픈데 괜찮은가요?

민OO • 2026.03.27

원래 뇌경색 약을 먹는데 오늘 유독몸이 무겁고 쳐여요 아침엔 잠시 가슴도 아팠어요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3.27

    뇌경색 약 복용 중 몸이 무겁고 가슴이 아프신 증상이 나타나셔서 걱정이 크실 것 같습니다.

    뇌경색 약을 복용하는 동안 몸이 무겁거나 가슴 통증과 같은 증상은 약물의 부작용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증상, 특히 가슴 통증은 심각한 상태를 나타낼 수도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런 증상이 갑자기 나타났거나 평소와 다르게 심하게 느껴진다면, 가능한 빨리 주치의나 응급실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뇌경색 환자의 경우 새로운 증상이 나타날 때 신속한 의료적 평가가 중요합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자가 판단보다는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의사는 약물 조정이나 추가 검사를 통해 증상의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을 것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