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성발톱 치료 후 새 발톱이 말려 자라는 것이 정상인가요?
내성발톱으로 정형외과에서 발톱을 반만 잘라서 뽑았습니다. 새로 자라는 발톱이 안에서부터 말려서 자라고 있는데 정상인가요..?
내성발톱으로 정형외과에서 발톱을 반만 잘라서 뽑았습니다. 새로 자라는 발톱이 안에서부터 말려서 자라고 있는데 정상인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내성발톱 치료 후 새로 자라는 발톱이 말려서 자라고 있는 상황이 걱정되시겠네요.
내성발톱 치료 후 새 발톱이 말려서 자라는 것은 재발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내성발톱은 발톱이 살 속으로 파고 들어가 염증과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인데, 치료 후에도 발톱이 다시 말리면서 자라는 경우가 있습니다.
발톱을 반만 제거하는 부분 발톱 제거술을 받으셨다면, 남은 부분의 발톱 모양이나 성장 방향에 따라 새로 자라는 발톱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발에 압력이 가해지거나 꽉 조이는 신발을 신는 등의 외부 요인도 발톱이 말려 자라는 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현재 통증이나 염증 등의 불편함이 없더라도, 발톱이 말려 자라는 것이 계속된다면 치료를 받으셨던 정형외과에 다시 내원하여 상담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가 직접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추가 치료 방법을 안내해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회복 기간 동안에는 발에 압력이 가해지는 행동을 피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며, 꽉 조이는 신발보다는 편안한 신발을 신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내성발톱 제거 레이저 시술 후 발톱 밑에있던 살이 굳다가 발톱과 다시 붙어 내성발톱이 되는 현상이 있는데 피부과에서는 계속 말을 안듣고 그냥 발톱이 자란거라고 하네요 이런방식의 내성발톱 재발을 막을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발톱무좀이 치료를한후 완치가되면 새로나는발톱은 균이 없이 자라는건가요?? 제가듣기로는 발톱무좀이 걸린발톱은 아무리잘라도 다시균이있는상태로다시자란다고들었는데 완치가되면 깨끗한발톱이 자라는지 궁금합니다!

양쪽 엄지발톱이 노랗게 됐다가 새발톱이 반이상자랐는데요. 한쪽 발톱만 안자라는것같네요. 누르면 아주약한 통증도 있어요. 발톱이 갈라지거나 그런건 없구요. 약국에서 발톱무좀약 바르면되는건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