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나 수면부족이 생리 주기에 영향이 있나요?
생리가 11일 전에 끝났는데, 어제부터 약간씩 혈이 나오더니 새벽에는 침대 시트가 젖을만큼 샜습니다. 혹시 스트레스라던가 수면부족이 생리를 앞당기는 요인이 될수도 있을까요?
생리가 11일 전에 끝났는데, 어제부터 약간씩 혈이 나오더니 새벽에는 침대 시트가 젖을만큼 샜습니다. 혹시 스트레스라던가 수면부족이 생리를 앞당기는 요인이 될수도 있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스트레스와 수면 부족은 생리 주기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요인들은 호르몬 균형을 변화시켜 생리 주기가 불규칙해지는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생리를 지연시키거나 앞당길 수도 있습니다.
생리가 끝난 지 11일 만에 다시 출혈이 있는 경우는 불규칙한 생리의 한 형태로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거나 수면이 부족했다면 이것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체중 변화, 약물 복용, 호르몬 이상 등도 생리 주기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인입니다.
일시적인 불규칙한 출혈은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경우가 많지만, 출혈량이 많거나 지속적으로 불규칙한 출혈이 있다면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침대 시트가 젖을 정도로 출혈량이 많다면, 정확한 원인 파악을 위해 의사의 진찰을 받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신경쓰거나 스트레스 받거나 잠을 못자면 생리를 안해요 왜그런거죠?

생리 예정일부터 8일째 생리를 안 하고 있습니다 요즘 먹토도 하고 감기랑 몸살도 걸렸었고 정신적 스트레스와 수면 부족이 있었는데 그거 때문에 이번달은 안 하게 될 수도 있나요?

마지막 생리가 8월 27일쯤 터졌었고 그 후 관계를 9월초쯤에 맺었어요 콘돔도 사용했구 물풍선도 잘 되는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콘돔에서 사정도 안했구여 테스트기도 2개 비임신으로 나왔습니다 최근 스트레스 받는일이 좀 있었고 수면도 충분히 취하지 못하였는데 이때문에 생리지연이 발생하는걸까요? 냉은 최근 좀 많이 묻어나서 팬티라이너를 착용하는 상태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