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식염수와 물의 차이는 무엇이며, 코감기로 생리식염수 사용 가능한가요?
8개월 아기 코감기로 인해 코막힘이 있는데 생리식염수로 코 청소를 할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물과 생리식염수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그냥 물을 코에 떨어트리면 안 되나요?
8개월 아기 코감기로 인해 코막힘이 있는데 생리식염수로 코 청소를 할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물과 생리식염수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그냥 물을 코에 떨어트리면 안 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생리식염수는 인체의 체액과 비슷한 농도의 염분(0.9% NaCl)을 포함하고 있어, 인체 조직에 자극을 주지 않는 반면, 일반 물은 염분이 없거나 매우 적어 코 점막에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8개월 아기의 코감기로 인한 코막힘을 완화하기 위해 생리식염수를 사용하는 것은 안전하고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생리식염수는 코 점막을 촉촉하게 유지하고, 점액을 부드럽게 하여 제거를 쉽게 도와줍니다. 일반 물을 코에 떨어뜨리는 것은 점막에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가습기를 사용해 실내 습도를 조절하는 것도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코 점막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적절한 사용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꿰맨 자리에 수돗물하고 생리 식은 엄청난 차이가 있습니까? 수돗물은 세균이 많고 감미의 이염이 높습니까? 생리 생은 생리식염수는 무균상태라서 아예 세균이 없지만 안전합니까 의사 선생님은 꿰맨 자리에 물을 묻히거나 그러면 안 된다고 그랬습니다

약국용이랑 일반 생리식염수랑뭐가 다른가요? 가글하면 염증에좋다고해서요

제가 오래전부터 혼자 외출도 못할 정도로 건강이 많이 안 좋아 여러 병원에서 검사를 해 봐도 아무 이상이 없다는 결과만 나오고 꾀병 취급만 받으며 쫓겨났었는데요 어느 의사 선생님께서 우울증과 화병 같다고 하셨어요 혹시 정신건강의학과에 가면 우울증 약 말고 생리식염수 수액 맞게 해달라고 부탁드리면 해주실까요? 여러 병원에서 비타민 아미노산 글루타치온 수액 맞아 봤지만 효과가 전혀 없었고 생리식염수 수액은 안 해주시네요 아니면 면역글로불린 수액 맞으면 효과가 있을까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