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다트에서 프로페시아로
아보다트 계열의 카피약을 먹고있는데 피로감이 심해서 프로페시아 쪽으로 옮길까 생각중인데 그냥 바로 갈아타도되나요? 아니면 시간을 두고 갈아타야 하나요?
아보다트 계열의 카피약을 먹고있는데 피로감이 심해서 프로페시아 쪽으로 옮길까 생각중인데 그냥 바로 갈아타도되나요? 아니면 시간을 두고 갈아타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두개 약 모두 어떤 것이 더 효과가 좋다고 할 수 없으며 본인에게 잘 맞는 것을 섭취할 필요가 있으며 변경에는 문제가 없으나 프로페시아의 성분은 피나스테리드, 아보다트의 성분 두타스테리드에요. 피나스테리드 보다 두타스테리드가 남성호르몬 억제가 더 강하고, 일반적으로 발모능이 효과적이라고 해요. 피나스테리드는 정수리 쪽에 작용이 집중된 반면, 두타스테리드는 전체적으로 작용이 되어 M자형 탈모에 피나스테리드보다 효과적이나 두타스테리드가 두통 등의 부작용이 더욱 크다고 하니 이러한 내용을 참고하시어 변경을 고려하신다면 진료보시는 병원이나 앱내 피부과 진료를 통해 약변경을 상담 받아 보시길 권유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제가 아보다트 약 복용중인데 (한달) 머리가 더 얇아지는 느낌이 들고 그래서 프로페시아로 갈아타도 되나요?? 1년전에 1-2달정도 프로페시아 복용 하다 중단 한적이 있는데 프로페시아는 효과가 바로 직빵이었던 기억이 나는데 아보다트는 너무 더딘 느낌이 드네요 ㅠㅠ 아니면 일단 프로페시아 - 아보다트 혼용해서 먹어봐도 될까요..?
병원에서 아보다트로 처방받아왔습니다. 현재 프로페시아가 약 열흘분 정도 남은 상황인데, 향후 20일간은 프로페시아와 아보다트를 번갈아가면서 먹는게 좋나요? 프로페시아는 반감기가 짧아서 그렇게 해야 약효가 유지된 상태로 아보다트로 넘어간다고 해서요
제가 프로페시아 복용중인데 전에 피부과전문의 선생님이 아직 20대라 아보다트는 아주드물게 정자수감소하는 부작용이 있어서 프로페시아 권유했는데 아보다트가 프로페시아엔 없는 부작용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