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에 생긴 2~3cm 크기의 딱딱한 혹, 병원에 가야 할까요?
등에 조그만한 혹이 생겼어요 아까 등 긁으면서 눈치챘는데 2~3cm정도 되는 것 같은 조그마한 혹이 생겼어요, 만지면 딱딱하고 딱히 아프지 않긴 한데 뭘까요? 병원 가야될까요?
등에 조그만한 혹이 생겼어요 아까 등 긁으면서 눈치챘는데 2~3cm정도 되는 것 같은 조그마한 혹이 생겼어요, 만지면 딱딱하고 딱히 아프지 않긴 한데 뭘까요? 병원 가야될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현재 말씀하신 증상만으로 정확한 질환에 대해 설명드리기 어렵지만 지방종, 피지낭종, 섬유종 등의 가능성도 있으므로 외과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한달 전 낙상사고로 얼굴을 다쳤습니다. 그당시 심하게 붓고 멍이 들어서 정형외과에서 엑스레이를 찍어보니 다행히 뼈에 이상이 없다고 하여 그대로 방치했는데 광대뼈 살짝 아래쪽에 멍과 붓기가 다 빠지고 나니 딱딱한 멍울이 동전크기로 생겨서 한달 째 사라지지 않습니다. 혈종인가 해서 한의원에 가서 초음파를 봤지만 피가 고여있는 건 아닌 것 같다고 하네요. 혹시 몰라서 약침도 두번정도 맞아봤는데 조직이 변성된 것일 수 있으니 피부과나 성형외과에 가보는게 좋겠다고 하시더라구요. 이런 경우 멍울이 보통 왜 있는건지 알려주세요. 또 피부과를 가야할지 성형외과를 가야할지도 추천해주세요.
머리 뒷통수에 혹같은 엄지손가락크기의 염증이있는데요 딱딱하고 누르면 통증이 있습니다 그리고 옆에 진물이 나오는 작은 염증도 있네요 피부과로 가서 진찰을 받아야할까요?
1. 인터넷 찾아보니 모든 사람에게 1cm 크기의 임파선이 있고, 이게 2cm로 부었을 때 위험한 것이라고 하던데 사실인가요? 2. 그리고 이것 때문에 병원에 가면 의사선생님이 제 겨드랑이를 만져봐야 하나요? 3. 또 이미 기꾸찌병으로 인한 임파선염을 앓고 있는 경우에, 겨드랑이에 새로운 멍울이 생기는 것은 위험한 징후인가요? 답변을 부분적으로만 해주시길래 번호를 달아보았어요. 3가지 모두 답변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