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부위
9월에 췌장절제술 받았어요 근데 수술 한 구멍들 중에 피를 빼는 관이 들어있던 수술 부위가 계속 따갑고 욱신거리면서 아픈데 원래 이런건거요 ?
9월에 췌장절제술 받았어요 근데 수술 한 구멍들 중에 피를 빼는 관이 들어있던 수술 부위가 계속 따갑고 욱신거리면서 아픈데 원래 이런건거요 ?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배액관이 삽입되어 있을 때나 제거 직후에는 통증이 일시적으로 동반될 수 있지만 4개월 가량 시간이 지난 후에도 해당 부위에 통증과 따가움이 반복된다면 수술한 병원이나 피부과 등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장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4월 29일에 피지낭종 수술 후 수술 부위에 염증이 생겼습니다 :( 수술했던 병원에서는 에스로반을 처방해주었고 한달정도 바르라고 하셨습니다 지금은 약 바른지 약 2달정도 됩니다 에스로반 바르면 염증 부위가 살짝 아물다가 > 다시 약간의 통증 > 곪음 > 피와 고름이 나오면서 해당 부위에 구멍이 생기고 > 완화됨 > 다시 약간의 통증 > 곪음 > 피 고름 > 두달째 무한반복 중입니다 에스로반 연고는 2달동안 하루에 2~3번씩 매일매일 바르고있는데 내성이 생길까봐 무섭고 지금은 후시딘하고 병행하고있습니다 (피 고름이 나와서 구멍이나 상처가 생기면 후시딘, 살짝 아물면 에스로반 도포) 질문 1. 에스로반이랑 후시딘을 지금처럼 병행해서 사용해도 될까요? 2. 화요일, 목요일 마다 수영을 1시간 정도 하고있습니다 방수밴드를 붙이지만 가끔은 물이 들어갈 때도 있습니다 수술부위 염증이 완전히 다 나을때까지 수영을 멈추는게 좋을까요?
수술하고난 후 밴드 붙인뒤로부터 너무 가려워서 떼고 연고랑 이것저것 발랐는데도 며칠동안 나을 증세가 안보이네요 ㅠㅠ
안녕하세요 지난주 화요일날 수술하고 금요일 퇴원하고 드레싱 받으러 2틀에 한 번씩 외래 진료 보고 있는데 밴드가 떨어져 집에서 빨간약(면봉으로 된거) 소독하고 방수 밴드 붙이고 있습니다 (병원에서 알려준대로) 근데 상처부위를 테이핑으로 꼬매 놓았는데 밴드에 붙어서 떨어졌어용 병원에서 다시 안붙이고 상처가 벌어지지만 않게 조심하라고 햇는데 어제 드레싱 하는 날이였는데 못가서 집에서 할려고 떼었더니 상처가 조금 이상해서요 ㅠㅠㅠ 괜찮은건가요? 덧나거나 그런건 아닌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