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도 땀이 많이 나고 시야가 흐릿해지며 다한증이 있을까요?
원래 안그랬는데 겨울에도 그렇고 땀이 막 줄줄 흐르네요 시야도 흐릿해지고 다한증 같은 걸까요? 아까는 갑자기 몸이 탈듯이 뜨거워졌었는데
원래 안그랬는데 겨울에도 그렇고 땀이 막 줄줄 흐르네요 시야도 흐릿해지고 다한증 같은 걸까요? 아까는 갑자기 몸이 탈듯이 뜨거워졌었는데
진료가 필요한 상황인가요?
겨울에도 땀이 많이 나고 시야가 흐릿해지는 증상은 다한증의 가능성이 있지만, 다른 건강 문제를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특히 갑작스러운 체온 상승과 같은 증상이 동반된다면, 내분비계 문제나 다른 심각한 건강 상태를 의심해 볼 수 있어요. 다한증은 특정 부위에 국한된 과도한 발한을 의미하지만, 전신적으로 땀이 많이 나는 경우는 갑상선 기능 항진증, 당뇨병, 감염, 자율신경계 이상 등 다른 원인을 고려해야 합니다. 시야가 흐릿해지는 증상은 혈당 문제, 탈수, 또는 신경학적 문제와 관련이 있을 수 있어요. 이러한 증상들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가까운 내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내과에서는 혈압약이나 다른 약물 복용과 관련된 부작용, 갑상선 기능 검사, 혈당 검사 등을 통해 정확한 원인을 찾아 치료 방향을 결정할 수 있을 거예요. 또한, 갱년기 증상으로 인한 땀 분비 증가도 고려해 볼 수 있으니, 산부인과나 가정의학과에서의 상담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수족 다한증이 있는데 양말을 신으면 땀이 적게 나는데 왜 그런가? 다한증을 완화하려면 어떤 방법이 있나? 여름보다 겨울에 땀이 더 많이 나는데 원인이 무엇인가? 혈액순환과 관련있나?
겨울엔 손과 발에 땀이 많이 나며, 여름철 다가올 시즌엔 손과발을 제외한 머리부터 등쪽이 땀이 많이 흐릅니다. 혹시,다한증 증상인건지 궁금합니다.
평소에 겨울에도 조금만 덥다고 느끼거나 사람이 많은 곳에 방문하면 (긴장하는 경우) 온몸에 땀이 많이 나는 편입니다. 특히 머리,등,겨드랑이,다리 쪽에 유독 그런 편이구요. 손발은 예외적으로 다한증이 없는거 같습니다. 드리클로라는 약을 사용해도 일시적인 효과가 있는 정도입니다. 여름에 회색티를 절대 못입을 정도로 땀이 나는데 방법이 없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