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이 의심되는데 부모님이 보내주실것 같지않아요? 어떻게 말해야할지 모르겠고, 정신병원을 보호자 없이 몰래 다녀올 수 있나요?

이OO • 2024.02.24

우울증이 의심되는데 부모님이 보내주실것 같지않아요 그리고 어떻게 말해야할지도 모르겠고 정신병원을 보호자없이 몰래 다녀올수도있나요?

우울증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신건강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2.24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우울증 증상이 의심될 때는 전문적인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해요. 부모님께 상황을 설명하고 이해를 구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부모님이 이해해 주실 것 같지 않다면 혼자서도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어요.

    한국에서는 미성년자도 보호자 동반 없이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를 받을 수 있어요. 단 의약품에 처방은 보호자의 동반이 필요하며, 병원에 따라서는 진료도 보호자 동반을 필요로 하기도해요. 이는 원내 규정에 따라 다를 수 있어 내원을 원하시는 병원에 문의 후 방문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부모님께 말씀드릴 때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어요:

    1. 진솔하게 자신의 감정과 상태를 표현하세요. 우울증 증상이 어떻게 일상생활에 영향을 미치는지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설명해 보세요.
    2. 부모님도 우울증에 대해 잘 모를 수 있으니, 우울증에 대한 정보를 함께 찾아보고 이해를 돕는 것도 좋습니다.
    3. 부모님과의 대화가 어렵다면, 신뢰하는 선생님, 친척, 또는 친구의 도움을 받아 중재자 역할을 해달라고 부탁할 수도 있습니다.

    정신건강의학과를 몰래 방문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장기적인 치료를 위해서는 가족의 지지와 이해가 중요합니다. 가능하다면 가족과의 소통을 통해 지지를 얻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혼자서 결정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학교 상담 선생님,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정신건강복지센터 등에서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verified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모든 답변은 AI가 생성합니다. 닥터나우 의료진이 답변 내용을 검토하였더라도 정확성은 보증되지 않으며, 진단이나 처방 등 의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정신건강 관련 질문

  • 우울증이 의심되는데 부모님에게 말해야 할까요?

    제가 우울증이 있는 것 같은데 부모님에게 말하기 꺼려지는데.. 말해야하나요..?

    정신건강

    불안

    스트레스

    +1
    2023.12.21
  • 봉합수술시 보호자 필요한가요?

    자해 후 지방층이 보여서 정형외과 다녀왔더니 빨리 봉합해야 한다고 하네요. 부모님께서는 자해 사실을 모르십니다. 스무살이고 만 18세 인데 봉합수술을 보호자 동반 없이 할 수 있을까요?

    외과

    2023.08.21
  • 임신중절수술

    미성년자가 보호자 몰래 임신중절수술 할수있나요? 그거 할려면 보호자 동의 필요해요?

    사후피임약

    2023.01.01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