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검사 후 통증 지속, 심리적 요인 가능성은?
피검사 ct 다해봤는데 정상 나왔는데 통증이 지속되면 심리적요인일 가능성이 클까요?
피검사 ct 다해봤는데 정상 나왔는데 통증이 지속되면 심리적요인일 가능성이 클까요?
피검사나 CT 등의 검사에서 이상 소견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통증이 지속된다면 심리적 요인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심한 스트레스나 심리적인 문제 등으로 인해 신체적인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많아요. 이런 경우 심인성 통증(somatization)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결론에 이르기 전에 다른 가능한 원인들을 철저히 배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근골격계 문제, 신경계 질환, 만성 통증 질환 등 다른 신체적 원인이 있을 수 있으므로,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에는 전문의와 상의하여 추가적인 평가나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심리적 요인이 의심된다면, 심리상담이나 인지행동치료와 같은 심리치료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정신건강의학과는 꼭 심각한 질병이 있어야만 방문하는 곳이 아니며, 감당할 수 없는 스트레스 상황, 가벼운 우울증, 마음이 답답할 때, 감정조절에 어려움을 느낄 때, 부정적인 생각이 많아 힘들 때에도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 보실 수 있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코로나 후유증 심장두근거림 증 속 올령 거리는증상 확진받은지 2년지나은데요 아직도 후유증 오래갈수있나요? 몰론 병원진료 받고있어요 ㅠㅠ 그런데 도 호전이없네요 가슴통증 흉통 도 심리적 인가요?
임신 걱정 후 배가 아픈데 그냥 심리적인 요인일까요?
심리적인 요인으로도 목이답답할수있다던데 그게 가능한 일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