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이물질이 들어갔을 때 수돗물로 씻어도 되나요?
렌즈를 전용 세척액으로 세척해야하고 수돗물이 묻은 손으로 만지면 가시아메바의 감염 위험성이 있다는 건 알겠습니다. 그럼 눈에 이물질이 들어가거나 무언가가 튀었을 때 흐르는 물에 씻어내리면 안 되는 것 아닌가요? 가시아메바의 위험성보다 흐르는 물에 씻는 게 더 이득이 되기 때문인가요?
렌즈를 전용 세척액으로 세척해야하고 수돗물이 묻은 손으로 만지면 가시아메바의 감염 위험성이 있다는 건 알겠습니다. 그럼 눈에 이물질이 들어가거나 무언가가 튀었을 때 흐르는 물에 씻어내리면 안 되는 것 아닌가요? 가시아메바의 위험성보다 흐르는 물에 씻는 게 더 이득이 되기 때문인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눈에 이물질이 들어갔을 때 응급 상황에서는 수돗물로 씻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물질이 들어갔을 때 즉시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인공눈물이나 생리식염수가 없는 상황이라면 흐르는 물에 고개를 돌려 눈을 깜빡이면서 이물질을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렌즈 관리와 눈에 이물질이 들어간 응급 상황은 다른 문제입니다. 콘택트렌즈는 장기간 사용하는 물건이므로 가시아메바 같은 미생물 감염 위험을 줄이기 위해 전용 세척액을 사용해야 합니다. 반면, 눈에 갑자기 이물질이 들어간 경우에는 즉시 제거하는 것이 각막 손상을 방지하는 데 더 중요하므로 수돗물을 사용하는 것이 더 이득이 됩니다.
다만, 가능하다면 멸균 식염수나 인공눈물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이물질 제거 후에도 눈의 통증, 충혈, 시야 흐림 등의 증상이 지속된다면 안과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피부 상처가 2차 감염돼서 고름이 차길래 병원가서 고름을 제거하고 소독하고 약을 처방 받아왔는데요. 의사선생님이 상처에 물이 닿지 않게 하라고 했는데, 손이라서 안 씻을 수가 없네요. 현재 항생제 약이랑 닥터로반 연고 바르고있는데, 상처를 수돗물로 절대 씻으면 안 되나요?

수돗물로 상처를 씻을 때 혹시 파상품에 염려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상처를 수돗물로 씻어도 상관이 없다고 그랬는데 혹시나 감염이 있을 때 파 상품에도 걸릴 수 있는지 그게 궁금합니다 또한 병원 에서 일회성 파상풍 맞았는데 일회성 파상품 주사는 어느 정도 효과가 가나요

눈에 거추씨앗이 들어갔어요.. 너무 매워서 흐르는 물로 씻었는데 이게 빠졌는지 안 빠졌는지 잘 모르겠어요.. 시력에 문제 없을까요?? 병원 가야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