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복용 후 눈 이물감, 중단해야 하나요?
최근에 피나온 처방받고 어제 오늘 저녁에 복용했는데 눈에 이물감이 드는데요 인터넷 찾아보니까 시력저하도 올 수 있다고 하는데 복용 중단하는 게 맞을까요?
최근에 피나온 처방받고 어제 오늘 저녁에 복용했는데 눈에 이물감이 드는데요 인터넷 찾아보니까 시력저하도 올 수 있다고 하는데 복용 중단하는 게 맞을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피나온 복용 후 눈에 이물감이 나타나 약물 복용에 의한 시력저하는 아닐지 걱정되시는 상황이네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약물 복용 후 갑자기 나타난 신체 변화가 약물의 이상반응일 수도 있지만 복용하신 피나온은 시력저하를 유발한다 알려지지 않아 다른 원인에 의한 이물감일 가능성이 있어보입니다.
의약정보센터 KIMS를 참고하며 말씀드리면, 피나온 복용과 상당히 관련되 이상반응으로 성욕감퇴, 발기부전, 사정장애가 나타날 수 있다 보고되었으며, 약물 복용과 인과관계가 명확하지는 않지만 복용 중 보고된 이상반응으로는 발진, 두드러기, 근육통, 근무력증, 우울증, 고환통, 혈정액증, 유방압통, 어지러움, 속쓰림, 두통, 두근거림 등이 있습니다.
피나온 설명서에는 시력장애에 대해서 언급된 부분이 없기 때문에 눈에 이물감이 다른 원인에 의해서 발생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눈의 이물감은 각막의 상처, 안구건조증 등으로 유발될 수 있어요.
우연히 약물 복용과 동시에 발생한 증상일 수 있으니 안과에서 이부분에 대해서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닥터나우에서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건강매거진' 속 다양한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약을 복용하면 목에 이물감? 같은 걸리는 느낌이랑 목 안이 타는 느낌이 너무 심합니다 약 복용을 중단해야하나요?

15개월된 아기인데 2일전 저녁부터 바뀐 약을 먹고 유산균도 따로 챙겨먹고 있어서 여태 괜찮았다가 오늘 오후에 한번 약간 묽은 변 (설사라기엔 약간 애매한)을 봤고 방금전엔 설사를 했어요 병원에서 여태 항생제 복용중에 설사를 한 적이 없어서 괜찮았는데 이번엔 콧물이 너무 오래가기도 하고 점점 심해져서 항생제를 하루 2번은 두 가지를 복용하고 1번은 한가지만 복용중이였는데 약 복용을 중단해야 할까요?

자고 일어닜는데 숨쉬는데 통증이 많이 느껴질만큼 아펐습니다, 담걸린것이상으로 아처요, 첨브한 이미지 약들을 처방받아 먹었는데, 부작용으로 속이 토할듯 않좋고 현기증이 납니다, 어떤약을 빼고 먹는게 좋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