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혀 위치?
뮤잉에서말하는 뭐 천장에 혀붙혀라 이거말고 그냥 뮤잉운동안하고 편하게 둘수있는 위치는 어딘가요?
뮤잉에서말하는 뭐 천장에 혀붙혀라 이거말고 그냥 뮤잉운동안하고 편하게 둘수있는 위치는 어딘가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말씀하시는 뮤잉운동의 효과에 대한 확인은 어려우나 말을 할때나 음식을 먹을 때를 제외하고는 평상시 혀 끝이 윗니 뒤쪽, 입 천장에 위치하는 것이 올바른 위치라고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땐 언제든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20대 남성입니다. 주걱턱이나 부정교합은 없습니다만, 이틀 전부터 혀 위치가 넘 신경쓰여서요... 검색해보니, 혀를 두는 위치가 올바르지 않으면 부정교합이나 턱이 튀어나올 수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올바른 위치는 똑!똑! 소리 낼 때 나는 위치 (윗니 바로 뒤의 입천장)에 혓바닥 3분의 1을 두어야 하고, 앞니에 절대 혓바닥이 닿으면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제 경우엔 평소에 혀를 편하게 두는 상태가 윗니 바로 뒤 입천장에 혓바닥 3분의 1을 두긴 하는데, 혀 끝이 정말 살짝 윗니 뒷부분에 닿습니다. 이것도 잘못된 상태인가요? 막 윗니에 100% 혀가 닿아서 혀가 윗니를 밀어내는 모습은 아닌데요, 검색해보면 윗니에 절대 혀가 닿으면 안된다고들 해서 헷갈리네요... 무조건 윗니에 혀가 조금이라도 닿지 않게 윗니 뒷부분 입천장에 혀의 3분의 1을 대면 되는건가요?
제가 혀를 올바른 혀 위치에 놓으려고 며칠 전부터 혀끝을 입천장 3분의 1 지점에 놓고 입천장에 혀를 넓게 대고 있는데 며칠 하다보니 턱관절쪽이 살짝 뻐근한? 아픈? 느낌이 들긴 하는데 계속 해도 되는건가요?
인터넷에 나오는 혀 올바른 위치를 하려고 노력하면 턱관절이 저려서 못할 거 같은데 혀로 앞니 미를 습관이 없다면 그냥 혀가 앞니에 닿게 놔도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