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와 가슴에서 소리 및 통증이 나는 원인은?
왼쪽 어깨를 움직일때마다 소리가 나고 가슴도 비틀때마다 소리가 나고 가끔씩 이초정도 찌릿?저릿?한테 가슴통증이 있어요
왼쪽 어깨를 움직일때마다 소리가 나고 가슴도 비틀때마다 소리가 나고 가끔씩 이초정도 찌릿?저릿?한테 가슴통증이 있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어깨와 가슴에서 소리가 나고 통증이 느껴지면 불안하실 수 있어요.
어깨에서 소리가 나는 것은 관절이나 힘줄이 마찰을 일으킬 때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회전근개질환, 석회화 건염, 상완이두근 건염, 건이탈, 파열, 유착성 관절낭염(오십견)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어요.
가슴 부위의 소리와 찌릿한 통증은 근육이나 인대의 문제일 수도 있고, 자세가 좋지 않아 발생하는 신경 압박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일시적인 근육 경련이나 식도염에서도 비슷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하지만 가슴 통증이 있을 경우, 특히 왼쪽 어깨로 통증이 퍼지는 경우는 심장 관련 문제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이런 증상이 지속되거나 반복된다면, 정형외과나 통증의학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시진, 촉진, 움직임 범위 검사, 필요시 X-ray, 초음파, CT, MRI 등의 영상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제시해 드릴 수 있을 거예요.
증상이 6개월 이상 지속된다면 더 이상 미루지 마시고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가뜸 양쪽 팔을 움직일때마다 뼈소리가 납니다 어깨충돌증후군인가 생각도합니다 그리고 어깨에도 통증이 나요 눌러도 통증이 나구요 17살 학생인데 가끔 양쪽 가슴통증도 나타납니다 2차성징이 진행중인거같은데 원인이 무엇일까요?

통증은 없는데 계속 어깨랑 발목에서 소리가 나요 너무 뚜두둑 거려서 신경쓰이는데 이거 왜 이런가요.. 어떻게 치료하나요..?

앉아 있을수 없을 정도로 아픈 가슴통증 왼쪽어깨 통증과 등쪽에 통증 이유는 뭘까요?입원해서 검사를 해도 결과도 안나오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