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억제 약 복용 중인 당뇨 환자, 애피드라 실수 복용 시 조치 방법은?

조OO • 2024.04.02

당뇨 관련 질문입니다. 아침 점심 저녁 식전: 애피드라 2용량으로 투여, 자기 전(밤10시): 투제오 16용량으로 투여 위의 상황에서 실수로 자기 전 애피드라를 16용량으로 투여한 경우 어떻게 조치해야하나요? 참고로 신장이식수술(5년전) 후 면역억제 약을 복용하고 있습니다.

당뇨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만성질환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4.02
    error

    AI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생성한 답변으로, 어떠한 의학적 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만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면역억제 약을 복용 중인 당뇨 환자가 실수로 애피드라를 과량 투여한 경우, 즉시 의료진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과량의 인슐린 투여는 저혈당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이는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즉시 가까운 응급실이나 의료기관에 연락하여 상황을 설명하고 지시를 받으세요. 이전에도 저혈당으로 인한 수면 중 발작이 있었다면, 가까운 응급실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 드려요.
    2. 가능하다면 혈당을 측정하여 현재 수치를 확인하세요.
    3. 저혈당 증상이 나타나면 고혈당을 유발할 수 있는 식품(예: 당분이 함유된 주스, 사탕)을 섭취하여 혈당을 빠르게 올릴 수 있도록 하세요.
    4. 혼자 계시지 말고, 가족이나 주변 사람에게 상황을 알리고 도움을 요청하세요.
    5. 의료진의 도착을 기다리면서 계속해서 혈당을 모니터링하고, 저혈당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 즉시 알리세요.

    신장이식 후 면역억제 약을 복용하고 있다면, 이러한 상황에서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면역억제 약물과 인슐린의 상호작용이나 부작용에 대해서도 의료진과 상의해야 합니다. 전문의약품인만큼 의사의 처방에 맞게 용법과 용량을 지켜 복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려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verified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모든 답변은 AI가 생성합니다. 닥터나우 의료진이 답변 내용을 검토하였더라도 정확성은 보증되지 않으며, 진단이나 처방 등 의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