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도수술 후 일반식은 언제쯤 가능할까요?
편도수술 후 일반식은 언제쯤 가능할까요?
편도수술 후 일반식은 언제쯤 가능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이비인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편도수술 후 일반식을 드실 수 있는 시기는 개인의 회복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수술 후 2주가 지나면 수술 부위가 정상적으로 회복된 경우에 한하여 일반식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때에도 부드러운 음식을 우선적으로 드시는 것이 좋으며, 국이나 물에 밥을 말아 드시거나 잘 익은 생선류, 계란찜, 익힌 야채 등을 식혀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짜거나 매운 자극적인 음식, 질긴 야채, 탄산음료나 산성 음료는 피하셔야 합니다. 회복 속도는 개인마다 다르므로, 수술한 병원에 방문하여 상처를 확인하고 의사와 상의하여 본인에게 맞는 식사 계획을 세우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맹장이라 복강경수술 했는데 죽 말고 일반식은 언제부터 먹어도 될까요? 그리고 아직 실밥 있는데 방수밴드 붙이고 샤워 가능할까요?

2일 금식하고 오늘은 흰죽에 물만 먹고 있어요 약은 3일치 먹고 있고 아직 변을 보지 못했는데 구토와 두통은 사라진거 같습니다 복통도 없는것 같은데 저녁엔 천천히 일반식을 소량이라도 먹어도 될까요? 김이랑 밥만이라도 먹어도 될까요? 약은 아직 꾸준히 먹고 있습니다.

변이 뭉칠랑말랑하고 녹색 인데 일반식은 며칠 후에 먹을 수 있을 까요? 회복 기간은 얼마나 남았을까요? 장염4일차? 정도인데 변은 뭉칠랑말랑한 변이고 녹색이에 요 일반식은 며칠 후에 먹을수 있는지와 앞으로의 회복기간 은 얼마나 남았는지 궁금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