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톱살 뜯는 버릇, 회복 기간은?
손톱살 뜯는 버릇이 있는데 며칠동안 안 뜯어야 원래 상태로 돌아올까요?
손톱살 뜯는 버릇이 있는데 며칠동안 안 뜯어야 원래 상태로 돌아올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피부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손톱살을 뜯는 습관을 멈추는 것이 회복에 가장 중요해요. 손톱 주변의 피부가 원래 상태로 돌아오는 데에는 개인차가 있을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1주에서 2주 정도의 시간이 필요할 수 있어요. 손톱 주변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보습제를 잘 사용하면 들뜨거나 벌어진 부위에 살이 차서 가라앉을 수 있어요. 만약 염증이나 통증이 지속된다면 가까운 피부과나 외과에 방문하여 충분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손톱을 들어올리는 습관을 최대한 줄여주시는 것이 회복에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의식적으로 손대지 않게 신경 써주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30대 남성인데 어렸을때부터 손톱 발톱 옆살 발뒷꿈치 굳은살을 손으로 뜯는 버릇이 있습니다. 불안할때 혹은 고민이 많아질때 그런것 같고 저도 모르게 계속 반복하게 됩니다. 뜯는 부위에 양말을 신거나 밴드를 붙이면 자연스럽게 안뜯게 되지만 다시 맨살이 드러나게 되면 어느새 뜯게 되어 근본적으로 고치기가 어려운 상황입니다. 이런 버릇을 고치고 싶을때 정신의학과 상담 및 치료를 받아보는게 도움이 될까요? 혹은 다른 접근이 필요할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왼손 검지 관절이 휜 것 같습니다. 꽤 오래전부터 이랬고 1, 2번 사진처럼 손가락을 위쪽 한 마디만 접었을 때 더욱 심하게 두드러집니다. 16살 여자입니다. 손톱 뜯는 버릇이 있는데 이가 관련이 있을까요?

제가 엄지손톱이 살짝휘어있는데 제가 손톱주변살을뜯는버릇이있거든요 엄지손톱 한쪽주변만 뜯습니다… 그래서그런가 그방향대로 휜거같은데 손톱주변살을뜯은게 원인일까요? 안뜯으면 다시돌아갈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