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받고 있는데도 애정결핍 같아요 이거 맞나요?

오OO • 2023.08.28

집에서 둘째 막둥이에 늦둥이로 태어나서 이쁨받고 귀엽다귀엽다 소리 들으면서 살고 저 낳고 엄마가 일도 관둬서 엄마랑도 매일 엄청 얘기하고 언니 성격도 너무너무 좋아서 남 부러울 것 없는 가정환경인데. 계속 애정결핍 같은 모습이 보여요. 나잇대에 어울리지 않게 애기들 안듯이 안기려고 하고 계속 뽀뽀하고 나갈 때 들어올 때 잘 때 일어나서 매번 안아달라하고 내가 이러면 날 싫어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왠지 이렇게 사랑받고 있는 게 나같은 사람에겐 너무 과분한 것 같아서 죄책감도 들고 그냥 너무 힘들어요. 제가 이 집에 맞지 않는 사람 같아요. 저만 없으면 모든 게 완벽하고 행복한 집인데 제가 걸림돌인 것 같아요.

불안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신건강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08.28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가족의 사랑을 충분히 받았다고 스스로가 알고 있다면, 그 사랑을 온전히 존중하려고 노력해보세요. 늘 사랑을 받아왔기에 작은 무관심에도 쉽게 상처받을 수 있지만, 무조건 받으려는 사랑 보다는 사랑을 주려고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어요. 누군가를 사랑하고 사랑을 받는 것은 과분하지 않아요. 더욱이 그 상대방이 가족이라면요.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려고 하지말고, 받은 사랑을 충분히 느끼고 어떻게 줄 수 있을까 생각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다만, 이러한 생각이나 일상이 바뀌어지지 않고 힘든 시간들이 반복되어진다면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는 것도 좋아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비대면 진료부터 처방약 픽업까지
병원이 온다이병헌 모델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