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복부와 허리 통증, 소변 불편 원인은?
하복부 통증과 허리통증 그리고 소변이 시원치 않은데요
하복부 통증과 허리통증 그리고 소변이 시원치 않은데요
AD
하복부 통증, 허리 통증, 그리고 소변이 시원치 않은 증상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원인으로는 요로감염, 방광염, 신장결석 등이 있을 수 있어요. 특히 방광염의 경우 하복부 통증과 배뇨 시 불편함이 나타날 수 있으며, 여성에게 흔한 질환이에요. 또한, 골반염이나 생식기 관련 질환도 원인일 수 있으니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가까운 병원에 내원하셔서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걸 권유드려요. 정확한 진단을 위해 소변 검사나 초음파 검사 등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소변시 요도 통증이 없고 소변검사에서 현미경적 혈뇨 단백뇨 약간 보이는데 요로감염일 수 있나요? 오른쪽 하복부와 옆구리 통증은 있어요
저녁 먹고 갑자기 오른쪽 하복부와 허리 통증이 있어서, 예전에 요로결석이 있던 적도 있기에 소변 스틱으로 검사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빌리루빈, 우르빌리노겐, 케톤체 등이 색이 조금 진하고 / ph 등은 색이 초록색이여서 괜찮은 건지 문의드립니다.
1월 6일 미레나 시술 후 하복부에 시큰한 통증이 시작되었습니다. 병원에서 3일분의 약을 처방 받았고 통증은 원래 있을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그러다가 오늘 1월 9일 20시경부터 하복부와 허리에 시큰한 통증이 아닌 바늘로 쿡쿡 찌르는 듯한 통증이 느껴지더니 이내 숨을 쉬기 조금 불편할 정도의 통증까지 번졌습니다. 통증이 완화되다가 심해지다가를 약 2시간째 반복 중이며 해당 증상이 미레나 시술 후 흔히 있는 증상인지, 아니면 감염의 증상 등인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