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벼운 감기 증상과 오한, 옆구리 통증, 발열이 있을 때 5년 전과 2년 전 요로결석 과거력이 있을 시 어떤 질환 가능성이 높을까요?
가벼운 감기 증상 있고 오한 옆구리통증 발열 V/S 전체적으로 상승 했으며 5년 전과 2년 전에 요로결석 과거력이 있을 시 어떤 질환일 가능성이 높나요?
가벼운 감기 증상 있고 오한 옆구리통증 발열 V/S 전체적으로 상승 했으며 5년 전과 2년 전에 요로결석 과거력이 있을 시 어떤 질환일 가능성이 높나요?
과거에 요로결석을 경험하셨고 현재 가벼운 감기 증상과 함께 오한, 옆구리 통증, 발열이 있다면 신우신염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신우신염은 요로감염이 신장에 영향을 미쳐 발생하는 질환으로, 발열, 오한, 옆구리 통증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감기와 유사한 증상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요로결석이 재발했을 가능성도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을 위해 비뇨의학과에 내원하여 신체검사, 소변검사, 방사선검사 등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요로결석의 경우 갑작스러운 옆구리 통증이나 측복부 통증, 하복부나 생식기로 통증이 뻗어가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빈뇨, 구역, 구토, 복부팽만, 혈뇨 등의 방광 자극 증상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와 함께 빠른 시일 내에 전문의와 상담하시길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3년전 요로결석일때는 왼쪽 옆구리 였는데..몇일전부턴 오른쪽 옆구리 팽창감입니다..양쪽이 번갈아 결석일수도 있나요?
3일전에 옆구리 심한통증으로 응급실가서 요로결석 판정을 받고 입원하고 치료하고. 병실이 답답해서 처방전받고 일단 퇴원했습니다.2년전에도 발생되서 재발된케이스 인데. 가족력도 없고 직장상사 심리적 스트레스가 많은편인데 스트레스도 요로결석재발에 원인이될까요? 그리고 예방관리는 어떻게 해야 될까요
오른쪽 옆구리가 팽창하는 것 같은 불편함이 있어요.. 허리 가운데도 결리구요.. 맹장이랑 담낭은 제거해서 없는 상태구요 3년전에 요로결석 시술 받은적 있습니다만. 그때 처럼 등을 두드렸을때 아프다기 보단 시원한 느낌이예요..이틀전부터 약한 증상이 나타났어요.. 통증없이 다시 결석일까요? 연휴라 병원진료가 불가능하니 불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