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골절 깁스 풀때 뼈는 잘 있는데 부종이 남아있을 때 깁스를 더 해야할까요?
정OO • 2024.12.23
아이가 무릎골절로 이제 깁스 풀때쯤이 되었다고하는데 뼈는 잘 있는데 부종이 아직 있다고 하는데 그러면 깁스를 더 해야하는 상황인가요 ? ㅜ
무릎통증
아이가 무릎골절로 이제 깁스 풀때쯤이 되었다고하는데 뼈는 잘 있는데 부종이 아직 있다고 하는데 그러면 깁스를 더 해야하는 상황인가요 ? ㅜ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무릎 골절 후 깁스를 푸는 시점에 뼈가 잘 붙었지만 부종이 남아 있는 경우, 일반적으로 깁스를 더 할 필요는 없어요. 부종은 골절 회복 과정에서 흔히 나타나는 현상이며,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가라앉을 수 있어요. 하지만 부종이 심하거나 통증이 지속된다면 담당 의사와 상의하여 추가적인 치료나 관리 방법을 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리치료나 적절한 운동을 통해 부종을 줄이고 회복을 도울 수 있습니다. 또한, 부종이 있는 경우 냉찜질을 적용해 볼 수 있으며, 해당 부위를 무리하지 않고 조금씩 움직이는 운동을 해 보는 것이 좋겠어요. 만약 부종이 지속된다면 진료를 다시 받아보시는 것도 권해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발목인대 파열로 반깁스를 하게되었는데 밤에 잘때도 해야할까요? 너무 불편해요

무릎 피로골절인데 피로골절 꼭 반깁스를 해야 하나요 깁스 안하고 치료 하는 방법이라든지 일상생활하면서 무리 하지않고 생활하면 되지 않나요 ?

타박상 땜에 깁스 햇는데 뼈에 이상은 없데요 언제부터 깁스 풀 수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