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로 인한 생리 불순, 어떻게 해결할까요?
다이어트 때문에 생리를 안해요
다이어트 때문에 생리를 안해요
다이어트로 인한 급격한 체중 감소나 영양 불균형은 스트레스, 과로, 수면 부족, 체중 변화, 약물 복용, 호르몬 이상 등의 원인으로 생리 불순 등 생리 주기가 불규칙해질 수 있어요. 특히, 체지방 비율이 너무 낮아지면 에스트로겐 수치가 감소하여 생리가 멈출 수 있습니다. 이 상태가 지속되면 뼈 건강이나 생식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고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생리 주기나 양상은 몸 상태에 따라 얼마든지 변할 수 있으며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으나, 만약 생리 불규칙이 지속된다면, 가까운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다낭성으로 인한 생리불순으로 피임약 야즈를 먹는데 , 다이어트 보조제인 “랩트리션 다이어트솔루션”과 같이 복용해도 문제없을까요??
다이어트약? 식욕억제제? 같은 것을 처방받아 먹으려고 하는데 혹시 이로인해 생리불순같은게 생길 수도 있을까오?
6월 한달동안 하루 섭취 칼로리 800미만 초절식 다이어트를 진행하였습니다 6월20일쯤 생리가 터지는 듯 싶었는데 양이 너무 적었어요 첫날~둘쨋날 에만 붉은 피 같은게 살짝 있고 이후로는 갈색냉만 나왔습니다 그리고 7월 1일 2주정도 지난 시점에 또 붉은 피가 나왔어요..이번에는 첫날만 나오고 둘쨋날 셋쨋날 전부 갈색냉입니다 이 경우 6월에 한게 생리인가요? 7월에 한게 생리인가요 원래 생리 주기라면 7월에 하는게 맞아서 혼란스럽네요 체중은 한달지나고 5키로 정도 빠졌는데 이정도로 급격하게 줄여서 몸에 면역 체계가 망가진걸까요? 피부염도 나고 걱정이 되기 시작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