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장 수술 후 사타구니 부종이 계속되는 이유는?
인공막서혜부탈장수술 4주가되었는데 사티구니부종이가라앉지않고계속 크지는것같네요 아프지는않는데 왜그런지?
인공막서혜부탈장수술 4주가되었는데 사티구니부종이가라앉지않고계속 크지는것같네요 아프지는않는데 왜그런지?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남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탈장 수술 후 4주가 지났는데도 사타구니 부종이 계속되는 상황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수술 후 부종은 개인의 회복 속도나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감소하지만, 어떤 경우에는 더 오래 지속될 수 있습니다. 특히 인공망을 삽입하는 탈장 수술의 경우, 인공망에 대한 신체의 적응 과정에서 부종이 더 오래 지속될 수 있습니다.
통증이 없다는 점은 긍정적인 신호입니다. 하지만 부종이 계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이것이 단순한 회복 과정인지 아니면 재발이나 다른 합병증의 가능성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탈장 재발의 경우 일반적으로 서있을 때 볼록하게 올라오고 누울 때 사라지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힘을 주거나 특정 동작을 할 때 불편함이나 통증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상태 평가를 위해 수술을 받은 병원이나 외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의사는 신체 검사와 필요시 초음파 등의 검사를 통해 현재 상태를 정확히 평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인공막서혜부탈장수술후 사타구니 정액종 제거방법이궁금

3주전 퇴근후에 고열과 몸살로 밤새 고생후 왼쪽다리에 발적과 부종이 생겨 동네 의원에서 대상포진같다는 소견으로 치료를 3일정도 받았는데 수포가 없어 아닌듯 하다하며 소견서 첨부 종합병원으로 이원 치로권유받았습니다~ 그곳에선 혈액검사와 CT 촬영후 혈관에 염증발생한듯 하다며 2주 가까이 항염제와 항새제 진통제 처방받아 복용중이나 왼쪽다리 부종은 가시질않고 사타구니 쪽에 똥증이 있습니다(8년전 혈관육종암으로 왼쪽 사타구니 수술후 완치) 내원하여 처방복용해도 별 차도가 없어 걱정입니다 부종과 통증이 있어도 계속 육체노동인 일은 계속하고 있어요~~ 고견부탁드립니다~~~

왼쪽 아랫배에 통증이 있습니다. 약간 왼쪽에서 중앙과 그 아랫배, 사타구니 쪽까지 통증이 있는데 걸을 때 주로 통증이 느껴집니다. 작년에 탈장수술을 했어서 혹시 재탈장이 우려되어 외과에서 초음파를 진행했지만 재탈장 및 기타이상소견이 없다고 하셨습니다. 콕콕 쑤시기도하고 간헐적인 통증이 느껴지는데 이유가 뭘까요? 현재 방광염이나 질염과 같은 질병 의심소견이 있긴한데, 그 둘 만으로도 왼쪽 하복부 및 사타구니가 아플 수 있나요? 소변검사 시, 염증이 심하지않다고 들었습니다. 작년 복부CT 촬영 시, 탈장 소견 외 이상 없었고 간과 신장기능검사 시 이상 없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