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이 나올 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 화장실을 자주 가는데 방귀만 나오고 변이 안 나올 때, 무엇이 문제일까요?
변이 나올 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화장실을 갔지만 계속 방구만 나오고 항문에서 그냥 느낌만 드는 건지 몰라도 아무리 힘을 줘도 안나와요. 방귀가 나오는 게 변의 신호인 줄 착각하고 자꾸 화장실을 가는 건가요? 설사인거 같은 느낌 같아요.
변이 나올 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화장실을 갔지만 계속 방구만 나오고 항문에서 그냥 느낌만 드는 건지 몰라도 아무리 힘을 줘도 안나와요. 방귀가 나오는 게 변의 신호인 줄 착각하고 자꾸 화장실을 가는 건가요? 설사인거 같은 느낌 같아요.
AD
변이 나올 것 같은 느낌이 들지만 실제로는 방귀만 나오고 변이 나오지 않는 경우,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는 과민성 대장 증후군(IBS)일 수 있습니다. 이는 대장의 운동성이나 감각에 문제가 생겨 변의 이동이나 배출에 영향을 미치는 상태입니다. 또한 스트레스, 불안, 식습관의 변화, 특정 음식에 대한 민감성 등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설사 같은 느낌이 든다면, 장내 가스가 많이 차 있거나, 실제로 설사가 임박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지속되거나 불편함이 심하다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해볼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조치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스와 변비, 설사 등은 다양한 소화기 질환의 증상일 수 있으므로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장시간 화장실에서 힘을 주어 변을 보려고 노력하는 것은 괄약근에 과도한 긴장을 초래하고 통증 또는 불편함을 야기할 수 있으니 오랜 시간 동안 힘주는 행동은 피하는 것이 좋겠어요. 일시적인 증상으로 보여 우선 경과를 관찰해 보시고 지속되는 증상으로 불편감이 크시다면 내과 진료를 받아 보실 것을 안내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방귀가 나오고 변이 마렵다는 느낌으 계속 들 때마다 화장실을 가주는 게 좋나요? 나온다고 해도 완전히 시원하게는 안 나와서 자주 화장을 몇번 왔다갔다합니다. 화장실은 자주 간다해도 마려운 느낌이 들 때는 가는게 맞는거죠?
변의 신호 중에서 밀어내는 덩어리가 안 느껴지고 방귀가 나올 듯한 불편하고 항문에 압박감이 들 때만 화장실을 가는데요. 대부분 항문에서 나올 때 변이 끊겨서 나옵니다. 그래서 어느 장도 변이 나오다가 기다리면 몇 분 뒤 또 변이 이어서 나옵니다. 화장실을 너무 오래 있는데 변을 덜 봤어도 화장실을 나와야할까요? 화장실을 나갈려다가 변이 나오면 어쩌죠?
항문에서 마려운 기분이 들거나 불편 할 때마다 화장실을 가면 변이 나오는데요. 한번 화장실을 가서 변을 봤는데도 불구하고 화장실을 가면 변이 나옵니다. 변을 볼 때도 정상적인 굵기와 부드러움이지만 나오다가 항문에서 느리게 나옵니다. 변을 봤는데도 뭘 먹기만 하면 또 변이 나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