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가슴 아래 갈비뼈 부분이 아파요, 담이 걸렸을까요? 치료법은?

김OO • 2024.09.14

왼쪽 가슴 아래 갈비뼈부분이 너무나 아파요 근육이 땡기는 느낌과 숨도 제대로 못쉴만큼요 그렇다고 병원에 가서 찍어봐도 아무런 이상도 없어요 약을 받아도 진통제 근육이완제 등 이고요 주변 사람들은 담걸린거 같다고 하는데 진짜 담 걸린건가요? 아니면 다른 이상이 있는걸까요? 만약 담 걸린거라면 치료법은 뭐가 있을까요?

허리통증기타통증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통증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9.14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왼쪽 가슴 아래 갈비뼈 부분의 통증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어요. 담이 걸렸을 가능성도 있지만, 다른 원인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담이 걸렸을 때는 근육이 뭉치고 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근육이완제나 진통제로 완화될 수 있어요.

    하지만, 숨쉬기 어려울 정도의 통증이 지속된다면 다른 원인도 고려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갈비뼈의 골절, 늑막염, 심장 문제 등도 통증을 유발할 수 있어요. 병원에서 검사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원인을 찾지 못했다면,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할 수 있어요.

    담이 걸렸다고 판단될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치료할 수 있어요:

    1.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하세요.
    2. 따뜻한 찜질을 통해 근육을 이완시키세요.
    3. 스트레칭과 가벼운 운동을 통해 근육을 풀어주세요.
    4. 진통제나 근육이완제를 복용하세요.

    하지만, 통증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해요. 가슴 통증을 호소하는 환자들의 실제 원인 질환을 살펴보면 위 식도역류질환, 위십이지장궤양과 같은 위장관 질환이 대부분을 차지하게 되므로, 이러한 가능성도 고려하여 내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 드릴게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모든 답변은 AI가 생성합니다. 닥터나우 의료진이 답변 내용을 검토하였더라도 정확성은 보증되지 않으며, 진단이나 처방 등 의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통증 관련 질문

  • 가슴 아래부분 움직임으로 인한 통증, 위통인지 장기통인지 어떻게 구분할까요?

    왼쪽 갈비뼈 쪽..? 왼쪽 가슴 아래부분이 움직이면 쿡쿡 쑤셔요 장기쪽이 아픙것 같은데 위가 아픈걸까요..? 계속 음식만 먹으면 헛구역질 나오고 그랬거든요..

    소화기질환

    소화불량

    2024.01.07
  • 왼쪽 가슴 쥐어짜는듯한 통증과 복통 왜그럴까요?

    왼쪽 가슴이 쥐어짜는듯이 아프고 복통이있어요( 왼쪽 갈비뼈아래) 왜그럴까요?ㅜ

    통증

    기타통증

    2023.06.30
  • 제 기준 갈비뼈 아래 명치왼쪽 부분이 아파요

    10분 전 쯤 숨을 깊게 들이마시니까 명치 왼쪽이 아프더라구요. 따끔하면서 욱신한 느낌이 들어서 순간 무서웠는데 누운채로 5분 지나니까 괜찮아지더라구요. 서있었는데 가슴이 아프니까 허리를 구부리게 되고 그랬는데 기흉은 아닌지 걱정이 되네요 지금은 괜찮습니다

    소화기질환

    명치통증

    2023.06.20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