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상복부에 묵직하고 결림이 계속되는데, 담낭암 증상인가요?
오른쪽 상복부에 묵직하고 결림이 계속대는데 소화관련문제는 없습니다 과거 담낭용종 발견댄적 있는데 5mm정도 혹시 담낭암 증상일까요?
오른쪽 상복부에 묵직하고 결림이 계속대는데 소화관련문제는 없습니다 과거 담낭용종 발견댄적 있는데 5mm정도 혹시 담낭암 증상일까요?
오른쪽 상복부에 묵직함과 결림이 지속되는 것은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어요. 과거에 담낭용종이 발견된 적이 있다면, 정기적인 검사를 통해 크기의 변화나 다른 변화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해요. 담낭용종 중 일부는 암으로 발전할 위험이 있지만, 5mm 크기의 작은 용종은 대체로 악성으로 변할 가능성이 낮아요. 담낭암의 증상으로는 오른쪽 상복부 통증, 황달, 체중 감소, 식욕 부진, 피로감 등이 있을 수 있지만, 이러한 증상들은 다른 질환에서도 나타날 수 있어요. 따라서 증상만으로 담낭암을 진단하기는 어렵습니다. 현재 증상이 지속된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해요. 복부 초음파검사, CT, MRI 등의 영상 진단과 혈액 검사를 통해 담낭의 상태를 평가할 수 있어요. 필요한 경우 추가적인 검사나 치료를 위해 소화기내과 전문의나 외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아 보여요.
꼭 확인해주세요.
몇주간 오른쪽 상복부 결림, 불편함 이 있는데 5년전 담낭용종 5mm 정도 발견댄적 있는데 혹시 담낭암가능성이 클까요?
오른쪽 상복부가 결리고 통증이 있어 복부초음파검사를 받았습니다 근데 결과가 담낭이나 다른 곳은 이상이 없고 장에 가스가 좀 차있다는데 가스가 차도 복부가 결리고 하나요?
우측 상복부가 매우 답답하고 묵직한 압박이 있는데 2년전부터 지방간이 있다하여 해마다 검사를 하고 있습니다 올해 병원에서 간경도 조사와 혈액검사 결과 작년보다 더 딱딱해졌고 지방간이 더 심해졌다고 합니다. 약 처방은 없었는데 수시로 우측 상복부가 불편하고 매우 피곤합니다. 지방간이 점점 심해지는데 약 복용은 안해도 되는지요. 참고로 나이 62세에 운동량은 적은편이고 신장 172cm에 59k로 날씬한 체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