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후 84일 아기가 맑은 토를 반복하는데 괜찮나요?
생후84일 갑자기 게워내요 맑은토를 3번이상 했어요 속이 답답해 보이고 발로 뻥뻥차요 열 기침 콧물 없습니다
생후84일 갑자기 게워내요 맑은토를 3번이상 했어요 속이 답답해 보이고 발로 뻥뻥차요 열 기침 콧물 없습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생후 84일 아기가 맑은 토를 여러 번 하고 불편해 보여 걱정이 크실 것 같습니다.
아기가 맑은 토를 하는 것은 아직 하부식도괄약근 기능이 미숙하여 위식도 역류가 발생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이 시기 아기들은 하루에도 여러 번 게워냄이 반복될 수 있어요.
아기가 속이 답답해 보이고 발로 뻥뻥 차는 것은 소화 불편감을 표현하는 방식일 수 있습니다. 수유 시 너무 빠르게 먹이거나, 공기를 많이 삼켰을 때, 또는 소화가 완전히 되지 않은 상태에서 바로 눕혔을 때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현재 열, 기침, 콧물이 없다면 급한 문제는 아닐 수 있으나, 다음과 같은 대처를 해보세요:
다만, 구토가 5회 이상 지속되거나, 분수처럼 토하거나, 체중이 감소하거나, 기운이 없어 보이거나, 설사 증상이 동반된다면 탈수나 다른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소아청소년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35일된 아기가 어제 평소보다 많이 먹고 1시간 뒤 끈적한 토를 왈칵 먹은 거 거의 다 토했어요. 그러고 오늘 잘 먹었고, 오후 내내 잠은 자는두마는둥 했습니다. 오늘 저녁 수유 중에 얼굴이 빨개지고 바르르 떨면서 다시 끈적한 토를 새끼손가락 정도 했어요. 끈적한 토는 왜 그런지 괜찮은건지요? 바르르 떨면서 토했는데 왜 그런지요?

93일 아기가 어제부터 눕힌 방향으로 안아주는 자세를 거부하고 (밥먹을 때 제외) 계속 몸을 움츠리면서 이계인 같은 끙끙대는 소리를 내요. 변은 1일 1변 규칙적으로 보는 편이고, 약간의 옅은 초록빛이 섞였지만 정상변 보고있어요. 낮잠 자다가는 맑은토를 흘리며 일어나는데 맑은토 때문에 일어나는 것 같기도 하고요! 배나 허리가 아픈걸까요?ㅠㅠ

생후50일 아기인데 맑고 묽은 점도의 질분비물이 보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