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막염 진단에 복부초음파 사용 가능한가요?
복막염 혹은 뱃속에 농양이 있는 것도 복부초음파로 진단이 가능한가요?
복막염 혹은 뱃속에 농양이 있는 것도 복부초음파로 진단이 가능한가요?
네, 복부초음파는 복막염이나 복강 내 농양을 진단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초음파 검사를 통해 복부 내 장기의 상태를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염증이나 농양의 존재 여부를 파악하는 데 유용합니다. 그러나 복막염을 정확히 진단하기 위해서는 임상 증상과 혈액 검사 결과를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하며, 경우에 따라 CT 스캔과 같은 추가적인 영상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복부초음파는 충수염과 같은 질환을 진단할 때도 사용되며, 충수염의 경우 혈액 검사, 복부 초음파 또는 복부 CT 등의 검사를 통해 진단하게 됩니다. 정확한 진단과 치료 계획을 위해서는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어제 성관계 후 아랫배와 항문 쪽이 묵직하고 뻐근하게 아픈 강도가 심했습니다. 움직이면 아프고 잘 걷지도 못할 정도로요. 이전에도 그랬듯 시간 지나면서 점차 괜찮아질거라 생각하고 휴식을 취했습니다. 찾아보니 황체낭종 파열일 수 있다고 하더군요. 오늘이 되어서는 장기 전체가 아픈 느낌이 들었습니다. 위쪽부터 아랫쪽 배까지 누르면 아프고 힘주면 아픈 복부 압통이 약간 있습니다. 아픈 강도가 심하지는 않아서 병원에는 아직 안갔는데, 생각할수록 걱정이 됩니다. 찾아보니 복부 압통은 복막염 증상에 해당이 되더라구요. 성관계로 복막염이 생길 가능성이 있나요...? 많이 아픈 건 아닌데 건강에 문제가 커질까 무섭네요..
며칠 전부터 생리도 아닌데 소변보고 닦을 때 갈색 피가 아주 살짝씩 묻어나와서 산부인과에서 복부초음파 검사 받았는데요 부정출혈 같다고 해서 프로베라정 처방 받아서 먹고 있습니다 그런데 진짜 양이 조금씩 나오는데 이런 것도 부정출혈로 볼 수 있나요?? 그리고 복부초음파에서 혹이라던지 별 말씀 없으셨으면 그냥그대로 안심해도 되는 건지도 궁금합니다
4일을 물도못먹고 이후 3일동안 밥도 먹는둥 마는둥하고 가퇴원해서 몸무게 쟀는데 7키로가 쪄있어요 왜이런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