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암 정밀검사 전 불안한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자궁경부암이 많이 위험하다고 하는데 제가 바이러스때문에 정밀 검사를 해야 한다고 하는데 너무 걱정되고 불안해여
자궁경부암이 많이 위험하다고 하는데 제가 바이러스때문에 정밀 검사를 해야 한다고 하는데 너무 걱정되고 불안해여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자궁경부암 정밀검사를 앞두고 불안하신 마음이 충분히 이해됩니다.
바이러스(HPV) 검출로 인해 정밀검사를 받게 되셨다고 하셨는데, 이는 의사가 좀 더 자세히 확인하기 위한 예방적 조치입니다. HPV 바이러스가 검출되었다고 해서 반드시 자궁경부암이 발생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정밀검사는 보통 자궁확대경검사나 조직검사 등을 통해 이루어지며, 이를 통해 세포의 변화 정도를 더 정확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사 자체는 대개 짧은 시간 내에 끝나고 큰 통증은 없습니다.
검사 결과에 따라 단순 관찰이나 추적검사, 또는 필요시 치료 계획이 결정됩니다. 초기에 발견된 경우 치료 성공률이 매우 높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정확한 진단을 위한 과정으로 생각하시면 좋겠습니다.
검사 전날에는 질세척이나 질내 약물 사용을 피하고, 성관계도 1-2일 전부터는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검사 후에는 약간의 출혈이 있을 수 있으나 대부분 며칠 내에 멈추니 참고하세요.
질문자님의 건강을 위한 중요한 단계이니 담당 의사의 안내에 따라 검사를 받으시고, 결과에 대해 충분한 설명을 들으시길 권해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제가 작년 이맘때쯤 자궁경부암검사 했다가 비정형세포 떠서 hpv 검사하고 39번 뜨고, 조직검사까지 했는데 조직검사 결과는 단순 염증이였어요... 그 이후 영양제 챙겨 먹으면서 면역력 관리 하며 지내다가 올해 2월 자궁경부암 추적검사에서 이상소견 없음이 나왔어요...!!! 지금까지도 계속 영양제, 밥 잘 챙겨먹으니 분비물도 줄어드는 느낌이 들긴 하더라구요. 벌써 6개월이 지나 내일모레 추적검사 다시 받으러 가는데 검사 받으러 갈 때 되니 호전 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불안 하긴 불안하네요 ㅜㅜ 올해 2월부터 지금까지 성관계도 딱 한번 하고 안했어요... 저 괜찮겠져..? ㅠㅠ

안녕하세요! 마음에 두고 있는 사람의 몸이 너무 안 좋아서 이렇게 질문을 남깁니다. 돌아오는 주 수요일에 정밀검사 받으러 가기로 했는데 증상의 원인과 함께 수요일이 오기까지 어떻게 관리해야 할지 여쭙고 싶습니다. 짧지 않은 시간동안 스트레스를 굉장히 많이 받았기에 심적으로 예민한 상태. 최근 교통사고 당함 (3주 정도 지났고 일주일간 입원했었음) 깨질 듯한 두통 (스트레스에 따라 통증의 정도가 달라짐) 5일째 밥을 잘 못 먹고 먹으면 구역질. 복통이 심함. 위치는 위. 매스꺼움. 쓰라림. 콕 콕 찌르는 듯한 통증. 심했을 당시 3시간 동안 배가 찢어지는 듯한 통증. 응급실 가서 진통제 맞곤 가라앉음. 그 뒤로 엄청 심하기 보다는 꽤나 아픈 상태로 유지 중인데 통증의 정도는 오르락 내리락 함. 허리의 통증과 발목의 통증이 심함. (발목 수술) 짧지 않는 시간동안 복통이 굉장히 심하다고 합니다.. 너무 걱정되네요

제가 작년 이맘때쯤 자궁경부암검사 했다가 비정형세포 떠서 hpv 검사하고 39번 뜨고, 조직검사까지 했는데 조직검사 결과는 단순 염증이였어요... 그 이후 영양제 챙겨 먹으면서 면역력 관리 하며 지내다가 올해 2월 자궁경부암 추적검사에서 이상소견 없음이 나왔어요...!!! 지금까지도 계속 영양제, 밥 잘 챙겨먹으니 분비물도 줄어드는 느낌이 들긴 하더라구요. 벌써 6개월이 지나 담주에 추적검사 다시 받으러 가는데 검사 받으러 갈 때 되니 호전 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불안 하긴 불안하네요 ㅜㅜ 올해 2월부터 지금까진 전남친이랑 헤어져서 관계한 적도 없긴해요 ㅠㅠ 하 ㅜㅜ 저 괜찮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