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DP에서 극심한 피로감이 나타날 수 있나요?
Cidp증상 중에 생활이 안될정도의 극한의 피로감도 있나요? 피로감이 너무 심해서 종일 누워있어야 할정도 인데 혹시 또다른 질화 일까
Cidp증상 중에 생활이 안될정도의 극한의 피로감도 있나요? 피로감이 너무 심해서 종일 누워있어야 할정도 인데 혹시 또다른 질화 일까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만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CIDP(만성 염증성 탈수초성 다발신경병증)에서는 실제로 극심한 피로감이 주요 증상 중 하나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신경계 질환의 특성상 신체가 정상적으로 기능하기 위해 더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게 되어 심한 피로감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께서 경험하시는 것처럼 일상생활이 어려울 정도의 극심한 피로는 CIDP 환자들에게 흔히 보고되는 증상입니다. 이는 신경 손상으로 인한 근육 약화와 함께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피로감이 너무 심하다면 CIDP 외에도 다른 동반 질환이 있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갑상선 기능 이상, 빈혈, 수면 장애, 우울증 등이 CIDP와 함께 나타나거나 피로감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현재 치료 중이시라면 담당 의사에게 이러한 극심한 피로감에 대해 상담하시고, 필요하다면 추가적인 검사를 통해 다른 원인이 있는지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증상 관리를 위한 맞춤형 치료 계획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5월 7일 일을 하면서 평소보다 집중이 안되고 몸이 쳐지는 감이 있었지만 컨디션이 평소에 비해 크게 안좋다고 느껴지진 않았습니다 밤에 복통이 있었고 대변 때문이겠거니 하고 넘겼습니다 귀가 후 밥을 먹고 음주나 약 복용은 없었고 변은 보지 않고 피곤함을 심하게 느껴 그 자리에서 바로 잠들어 버렸습니다 중간중간 다른 사람이 깨우던 것은 기억나지만 거의 기억이 나질 않고 계속 잠을 자다 이제 자고 일어난지 한두시간 된 것 깉습니다 자면서 흥건할 정도로 땀이 많이 났고 특히 다리에서 많이 났습니다 몸이 무겁고 특별한 통증은 없지만 몸살같은 느낌은 있습니다 평소에 딱히 피가 안통하는 자세를 하거나 옷을 착용하지 않아도 가끔 발가락에 피가 안통하듯 저릿한 느낌이 들 때가 있었는데 관련된건지도 궁금합니다 심장이 약하고 빠르게 뛰는 느낌이기도 합니다 특별한 증상이 있지는 않아도 일을 못갈정도로 피로감이 심하고 컨디션이 좋지않습니다 어느과에 물어봐야될지도 모르겠어서 일단 내과로 해두었습니다

독감백신맞고 8일정도 지났는데, 극심한 피로감이 올수있나요? 7시간정도 자도 피곤하고 정신이 아득한 느낌입니다. 부작용이 이렇게 뒤늦게 오는지도 궁금합니다

9월 상복부 통증으로 인해 병원을 방문하였다가 4mm용종을 발견하였습니다. 작년 12월 부터 체력이 눈에 띄게 떨어진게 느껴지며 목요일쯤부터 극심한 피로감이 몰려오고 주말 이틀은 하루종일 수면을 취하지않으면 월요일 일상생활이 힘들정도로 피로감이 증가하였습니다. 이 외에도 12월부터 지금까지 간헐적 어지러움과 울렁거림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24일 우측 날개뼈부근 참을수 없는 통증이 1시간가량 지속되다 우측 상복부를 칼로 찌르는듯한 통증이 00시까지 지속되었고 그 후 이틀째 피로감과 간헐적인 상복부 통증이 나타납니다. 살은 직장동료들이 빠졌다곤 하지만 실질적 체중에는 변함이 없으며 12월부터 지금까지 몸이 붓는 증상도 함께 나타나는중인데 검사를 다시 받아야할까요? 4mm인데 증상이 나타날수도 있나요? 또한 병원에서 통증은 과민성대장일경우 나타날 수 있다고 하셨는데 단순 과민성대장으로 아파왔던걸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