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세포 부위를 주사로 찔러도 전이 위험이 있나요?
허벅지에 암세포인지 모르고 동네정형외과 의사가 주사바늘로 쿡쿡 위에서 몇번 쑤셔보았는데 괜찮을까요? 의사는 튀어나온 돌출부가 뭔지 궁금해서 쑤셨보았다고 하는데 암세포가 이동하지는 않았을까요?
허벅지에 암세포인지 모르고 동네정형외과 의사가 주사바늘로 쿡쿡 위에서 몇번 쑤셔보았는데 괜찮을까요? 의사는 튀어나온 돌출부가 뭔지 궁금해서 쑤셨보았다고 하는데 암세포가 이동하지는 않았을까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영상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걱정이 이해됩니다. 허벅지의 돌출부를 의사가 주사바늘로 검사했을 때 암세포 전이 가능성에 대해 우려하고 계시네요.
의학적으로 암 조직을 바늘로 찔렀을 때 암세포가 전이될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정형외과 의사가 진료 과정에서 돌출부를 확인하기 위해 바늘로 살짝 검사한 정도로는 암세포 전이 위험이 크게 증가하지 않습니다.
다만, 해당 부위가 정확히 어떤 상태인지 확인되지 않았다면, 피부과나 종양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심되는 피부 병변은 적절한 검사와 진단을 통해 정확한 상태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걱정하시는 부분에 대해 전문의와 상담하시면 더 정확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인체에 암세포 얼마있어요
건강한 사람도 매일 몸에 암세포가 수천개씩 생긴다는데 대한민국 암 경험자는 전체 국민의 약 5%정도래요 모든 사람에게 암세포가 매일 생기는거면 암 경험자 100%여야 하지 않나요? 왜 암에 안 걸리는 사람이 훨씬 더 많나요? 다 매일 몸에 암세포 생기는데
1.평생 살 때 발병확률 1%인 질병은 뭐가 있나요?(난소암 제외) 2.t세포가 암을 없앤다고 들었는데 t세포가 그렇게 쎈가요? 암세포보다 쎄요? 3.듣기로는 매일 우리 몸에 수천개의 암세포가 생긴다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암에 걸리지 않는 이유는 뭔가요? 4.암세포 죽이는 면역세포들 활성화 시키는 법 뭐가 있나요? 면역력 올리는 법이요 5.자궁경부선암도 자궁경부암이면 자궁경부선암 원인도 고위험군 hpv 맞나요? 6.저위험군 hpv는 암을 일으키지 않나요? 7.hpv 없이 자궁경부암에 걸릴 확률은 어떻게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