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지성 피부의 수분 부족과 속건조, 클렌징 방법에 대한 고민

유OO • 2024.01.09

수분 부족에 민감한 여드름 지성인데 세안할 때 속건조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평소에는 괜찮은데 외출 후 세안을 할 때 약산성 클렌징 밀크만 사용하는데도 속건조가 있어요. 원래는 약산성 클렌징 폼까지 더해 이중세안을 하다가 속건조가 생긴 후 멈췄습니다. 그후에는 클렌징 밀크만 하고 25번 정도 헹구는데 스킨과 고보습 크림을 사용해도 속건조가 덜해지기만 할뿐 그대로입니다. 화장품을 너무 많이 바르면 안 좋다길래 에센스와 아이크림은 안 바르는 중인데 발라도 비슷합니다. 과한 클렌징이 속건조를 유발할 수 있다는데 피부에 안 맞아서 알칼리성 클렌저를 사용할 수도 없는데 약산성 클렌징 밀크 한번으로도 건조하다고 하니 물 헹굼을 25번에서 더 줄여야하나 싶습니다 너무 적게 해서 오히려 밀크가 지워지지 않으면 어쩌나 싶은데 그래도 줄이는 게 나을까요? 아니면 다른 원인이 있는 걸까요?

피부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피부과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4.01.09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세안시 25번을 헹굴 때 자극이 가지 않도록 가볍게 해 주세요. 그리고 보습 성분이 풍부한 화장품을 사용하고 세안 후 즉시 바르면 효과가 있어요. 충분히 수분 섭취를 해 주시고 실내 습도가 떨어지지 않도록 조절해 주시길 바래요.
    맞는 화장품을 찾기 어렵거나 속건조가 계속된다면 피부과 진료를 보실 것을 권해드려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선생님이 추천한 콘텐츠예요

    추워질수록 심해지는 "피부 건조증" 치료, 보습제, 원인, 증상

    하얗게 일어나는 "피부 건조증" 치료, 보습제, 원인, 증상에 관하여.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피부과 관련 질문

  • 선크림 이중세안으로 인한 속건조, 세정력 부족 문제 해결 방법은?

    선크림도 이중세안을 해야한다고 해서 거의 매일 약산성 클렌징 밀크와 약산성 클렌징 폼(거의 젤 제형이고 거품망으로 거품을 만들어서 자극이 덜하게 써요)으로 세안을 하서 그런지 속건조가 생긴 것 같습니다. 수분 부족 지성인데 암만 크림을 발라도 건조함이 사라지지 않아요 이중세안을 그만 해야할 거 같은데 그럼 세정력이 부족하지 않을까요

    피부과

    2024.01.04
  • 피부가 오돌토돌 하고, 가려운데 모낭염인가요?

    여드름피부는 아니고, 수분부족지성 피부인 것 같아요. 수분크림을 듬뿍 발라도 오돌토돌 한 것이 사라지지않네요.. 주로 미간이나 입꼬리주변인데 어떤 연고를 발라야 할까요?

    여드름/피부염

    모낭염

    피부건조증

    2023.07.18
  • 약산성 클렌저 사용 시 속건조와 여드름 악화, 이중세안의 필요성에 대한 해결책은 무엇인가요?

    제가 약산성 클렌징 밀크와 약산성 클렌징 폼을 사용하고 있는데 선크림을 바를 때로 이중세안을 해야한다고 하길래 한동안 이중세안을 했더니 피부에 속건조가 생겼습니다. 그럴 때는 그냥 세정력 좋은 클렌저로 1차 세안만 하라는데 저는 민감한 여드름 지성이라 약산성 클렌저를 사용하지 않으면 피부가 계속 건조하고 여드름이 더 심해져요. 이럴 때는 어떡하면 좋을까요? 클렌징 오일이나 크림은 지성에게 안 좋다고 알고 있습니다. 또 화장을 매일 하고 다녀야 할 거 같은데 그때는 이중세안이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고 알고 있습니다. 그때도 지금처럼 속건조가 일어나면 어떡하죠?

    피부과

    2024.01.05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