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톱 위 살이 나왔을 때 수술이 필요한가요?
발톱위에 살이 나왓는데 수술이 필요할가요?
발톱위에 살이 나왓는데 수술이 필요할가요?
발톱 위에 살이 자라나서 걱정이 되시는군요.
발톱 위로 살이 자라는 현상은 섬유각화종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는 양성 종양의 일종으로, 완전한 치료를 위해서는 수술적 제거가 권장됩니다.
단순히 표면만 잘라내는 것보다는 완전한 수술적 제거가 재발 방지에 효과적입니다. 이런 경우 일반외과, 성형외과, 또는 수술적 치료를 시행하는 피부과를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불편하지 않더라도 방치할 경우 생활에 불편함을 줄 수 있으니,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AD
현재 오래전부터 내성발톱이 있습니다 ㅜㅜ 완치가 어렵다는 것을 알고있고..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지만, 생활환경상 계속 신발과 양말을 착용하면서 많이 걸어다녀야 하는 상황입니다. 이전에 내성발톱이 너무 심해져서 안에 있던 살이 보이시는 사진과 같이 발톱 위로 튀어나올정도로 심해서 마취를 하고 내성발톱 뿌리를 뽑는 수술적 치료를 병원에서 받은 바 있습니다. 하지만, 보이시는 사진은 예전 사진이 아니고 현재 다시 재발한 상태라 상황이 심각합니다. 저는 전에 수술적 치료를 받았을때 너무 극심한 고통이었어서 이번에는 그런 고통을 겪고 싶지 않습니다. 현재는 너무 많이 부어올라서 위험하다고 생각할 때 그 부위에 마데카솔 조금 바르고 통풍 잘 유지하면서 하려고 노력중입니다. 그 이전에 발톱을 조금 자르면서 위쪽 발톱은 잘렸는데. 내성발톱 때문에 옆쪽 파고든 발톱은 건드리기만 해도 너무 아픈 상태라 자르지를 못하고 있어서 계속 파고드는데, 이 상황에서 어떤 방법이 좋을까요..?
얼마전에 내성발톱을 뽑았는데 오늘 병원가서 드레싱을 받는 와중에 의사선생님께서 진물이 좀 덜나올때 인공발톱을 씌워야 겠다는 식으로 말씀하셔서 발톱 뽑고 그 위에다가 인공발톱을 씌우는 수술(?) 시술(?) 을 뭐라고 하나요? 과정도 알고싶습니다
발가락 상처 내성발톱으로 진행되나요? 토요일날 돌부리에 찧이고 나서 발톱 옆 피부가 뜯겨져 나갔습니다. 지금꺼지 후시딘을 계속해 바르고 았자만 오늘 보니 살짝 발톱 위로 살이 올라와 있더라고요.. 단순히 붓기때문에 그런건지 아니면 내성발톱으로 진행되는 건지 두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