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디스크 터짐 후 다리 통증, 수술 없이 치료 가능할까?
동생이 있는데 동생이 허리 시술도 했고 갑자기 아파서 병원을 가니 허리 디스크가 터졌다고 합니다. 의사 말로는 수술 해야 한다는데 동생은 참아보겠다 하고 큰 병원 가보겠다 하는데 이제는 한쪽 다리가 아프다고 합니다. 허리 디스크가 터져서 다리 통증이 생긴 걸까요? 허리는 신경주사 맞고 안아픈거 같은데 수술 안하고 나을 방법이 있나요?
동생이 있는데 동생이 허리 시술도 했고 갑자기 아파서 병원을 가니 허리 디스크가 터졌다고 합니다. 의사 말로는 수술 해야 한다는데 동생은 참아보겠다 하고 큰 병원 가보겠다 하는데 이제는 한쪽 다리가 아프다고 합니다. 허리 디스크가 터져서 다리 통증이 생긴 걸까요? 허리는 신경주사 맞고 안아픈거 같은데 수술 안하고 나을 방법이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허리 디스크가 터진 경우 신경을 압박하여 다리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가 터져서 나온 수핵이 신경을 누르면 해당 신경이 지배하는 다리 부위에 통증, 저림, 감각 이상 등이 나타날 수 있어요.
수술 없이 치료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신경 손상이 심각하지 않고 보존적 치료로 증상이 호전될 가능성이 있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볼 수 있어요:
다만, 이미 신경주사를 맞고도 다리 통증이 지속된다면 신경 손상이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큰 병원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증상이 악화되거나 다리 힘이 약해지는 등의 심각한 신경 손상 징후가 있다면 수술이 필요할 수도 있어요.
질문자님의 동생이 적절한 치료를 받아 빨리 회복되길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54세 남성/ 허리디스크(개복 후 철심) 수술을 일주일 전에 했습니다. 전신마취하고 눈 뜬 순간부터 다리 통증이 너무너무너무 극심하였고, 수술 일주일이 지난 상황에도 다리저림이 남아있습니다. 혹시 이 경우 평생 남아있을 증상일까요? 주치의께서는 신경이 많이 눌려있다가 뺀 거니 어쩔 수 없다고 하셔서요.. 혹시 평생 갈 증상인지 여쭤봅니다.. 아빠께서 염려를 많이 하시는데 정확히 알 수가 없으니.. 위로를 해드릴 수가 없네요

현미경술로 디스크 삐져나온 부분 제거한지 두달정도됫는데 정말 일상적인... 선풍기 켤려고 숙였다가 허리가 삔것처럼 아파서 일단 전에 받아온 약 먹고있는데 .. 허리디스크때 처럼 아픈건 아니지만 .. 지금 수술후에 이렇게 아픈게 두번째라 처음엔 병원가서 약만 받아왔는데 자꾸 이러는 이유가 뭘까요 ...? 수술이 혹시 잘못된걸까요? 병원에서는 xray 상으로 이상없다고 일단 약먹고 아프면 또오라는데 ... 전에도 왼쪽 허벅지랑 무릎이 너무 아팠었는데 수술하고 나아졌는데 최근에 근육경련? 같은게 있어서 병원간거였는데 평소에 운동도 하고있는데 해야할 일들도 많고 어떻게 해야할지 너무 걱정스러워서 질문글 올립니다 ... 나이는 30대초반 여자입니다

허리디스크로 3주전에 내시경 수술 했습니다 그후 괜찮다가 이번주 수요일쯤 재채기하는데 허리쪽에 둔탁한 충격이 느껴졌습니다(통증은 없었습니다) 그후 하루정도 지나니 원래 디스크로아팠던 다리 쪽이 아파오기 시작했습니다 일단 옆으로 누우면 괜찮아서 일시적이겠거니 누워있었는데 점점 통증이 심해지네요 응급실가야할까요? 정자세로 눕기, 앉기, 서기 전부 힘듬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