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톱 안쪽을 베었을 때 대처법은?
안녕하세요 제가 손가락 손톱 안쪽으로 손을 비었는데 너무 아파서요.. 해결방법 있으실까요..?
안녕하세요 제가 손가락 손톱 안쪽으로 손을 비었는데 너무 아파서요.. 해결방법 있으실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손톱 안쪽을 베어서 많이 아프실 것 같네요. 이런 상처는 적절한 처치가 중요합니다.
우선 상처 부위를 깨끗한 물과 비누로 부드럽게 씻어 이물질을 제거해주세요. 그 후 소독제를 사용하여 상처를 소독하고, 항생제 성분의 연고(후시딘 등)를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상처가 경미하다면 깨끗한 밴드나 거즈로 덮어 보호해주세요. 다만, 손톱 부위는 밴드 부착과 제거 시 통증이 심해질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상처 부위에 열감, 부종, 고름 등의 감염 증상이 나타나거나, 통증이 심하고 붓기가 있다면 가까운 피부과나 외과에서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손을 청결하게 유지하고, 상처 부위를 자극하지 않도록 주의하시면 상처가 빨리 나을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손톱 옆 살 뜯다가 이렇게 됐는데 어뜨케 해야 하나요?너무 아파요

아이 손톱 깎다가 살짝 살을 찝었어요 ㅠㅠ 아기 잠들고 손톱 가위로 자르고 살짝 찝었는데 놀랬는지 살짝 찡얼거리고 다시 토닥토닥하니 잠들긴 했어요ㅜ 피는 나진 않고 사진처럼 빨개지기만 했어요ㅜㅜ 비판텐만 발라주면 될까요? ㅜㅜ

손톱에 살쩍 삐져나온 살 입으로 뜯었는데 그게 입안으로 들어가 목에 걸린거 같아요 ㅠㅠㅠ 어쩌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