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폰 분실 후 발생하는 증상은 무엇이 있을까요?
탐폰을 끼고 잔거 같은데 일어나보니 없어요.. 소변 눌때 아픈거 말곤 없는데 다른 증상 같은거 있을까요?
탐폰을 끼고 잔거 같은데 일어나보니 없어요.. 소변 눌때 아픈거 말곤 없는데 다른 증상 같은거 있을까요?
탐폰을 사용하고 잊어버려서 찾을 수 없을 때는 몇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탐폰이 질 내에 남아있을 경우 감염이나 독성쇼크증후군(TSS, Toxic Shock Syndrome)과 같은 심각한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탐폰이 여전히 몸 안에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탐폰 사용과 관련하여 주의해야 할 증상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독성쇼크증후군(TSS)의 징후일 수 있으므로,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의료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TSS는 드물지만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상태이므로 경각심을 가지고 대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탐폰이 삽입되어 있는 상태여도 흡수체가 이미 혈액을 가득 머금고 있는 경우에는 생리혈이 새거나 흐를 수 있어요. 질 입구에 실이 없다면 제거했을 것으로 의심할 수 있지만 실이 끊어졌거나 더 깊숙하게 들어갔을 가능성이 있어 정확한 확인이 어려워요. 탐폰을 과하게 오래 삽입한 상태로 있는 경우 악취가 나는 등으로 알아차릴 수 있기는 하나, 확실하게 하기 위해 산부인과 내원을 해보시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요.
꼭 확인해주세요.
AD
탐폰 사용합니다. 생리가 곧 시작할 것 같은데 수영을 해야해서 탐폰을 사용했습니다. 그런데 제거 시 소량의 노란색 냉이 탐폰에 묻어있는 것을 확인했어요. 냄새는 없었고, 새끼손톱 정도 묻어있었습니다. 평소 질이나 생식기가 가려운 적은 없었고, 이외에 분비물이 있거나, 질염과 관련된 증상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왜 이런건가요??? 병원에 방문해야 할 만큼 심각한 일인가요? 더 궁금한 점 1. 건강에 이상이 없는 상태에서도 노란색 냉이 나오는 경우가 있나요?? 2. 노란색 냉은 어떠한 경우에 발생하나요?(일반적인 경우/염증과 관련된 경우 모두 알고싶습니다.) 3. 탐폰 사용 전, 후로 손을 깨끗하게 씻는데 이런 경우에도 세균성 질염에 걸릴 확률이 높을까요? 4. 감염 확률을 낮추기 위해 무엇을 더 해야 하는지 알려주세요.
수면부족으로 발생하는 증상은 무엇인가요?
눈밑지방이식 후 생착기간동안 발생할 수 있는 현상들에는 무엇이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