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염으로 인한 속이 막힌 기분, 편안한 자세는 어떤 것일까요?
장염이라 속이 턱턱 막히는 기분? 이 들때가있는데 이럴땐 어떤 자세로 자야 편한가요?ㅠ
장염이라 속이 턱턱 막히는 기분? 이 들때가있는데 이럴땐 어떤 자세로 자야 편한가요?ㅠ
장염으로 인해 속이 턱턱 막히는 느낌이 드실 때는 소화를 돕는 자세를 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등을 대고 누워서 다리를 살짝 구부린 상태로 베개를 무릎 아래에 두는 것이 좋아요. 이 자세는 복부에 가해지는 압력을 줄여주어 속이 편안해질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한, 오른쪽으로 누워서 자는 것도 장의 움직임을 도와 소화를 촉진할 수 있어요. 하지만 개인마다 편안함을 느끼는 자세는 다를 수 있으니, 여러 자세를 시도해보시고 가장 편안한 자세를 찾으시는 것이 좋아요. 장염 증상이 심할 때는 드러운 죽, 계란, 두부, 흰 살 생선, 바나나 등의 음식을 소량씩 자주 섭취하시고, 밀가루, 맵고 짜거나 기름진 음식, 술, 커피, 탄산음료 등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또한, 수분 섭취를 충분히 하고,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해요.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질 경우에는 병원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해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관계후 2주 지나고 임테기를 했는데 비임신이 였는데 머리가 아프고 속이 막힌 기분이 드는건 어떤 이유인가요?
뛰고나서의 혈압과 편안한 자세의 혈압은 얼만큼 차이가 나나요? 뛰고나서 130 86이면 정상에 속하나요?
아무것도 하지않았음에도 갑자기 가슴 명치쪽이 숨이 막히고 답답한 느낌이 들어서 쫌 기분이 안좋네요...평소 발톱 무좀을 손으로 제거하느라 허리를 둥글게 굽혀 움츠린 자세인 경우가 있는데 그러고나서 시간이 지나 허리를 펴고 다시 정자세로 있노라면 가슴이 막힌듯 답답하고 통증이 느껴지면서 슬쩍 아프더라구요. 혹시 잘못된 자세로 인하여 흉부에 압박을 준 그러한 영향이 있어 갑작스런 통증이 오는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