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낭제거 후 식사 중 심박수 빨라지고 목 맥박 건너뛰는 증상, 담낭과 관련이 있을까요?
제가 담낭제거수술한지 3년됐는데 최근에 식사중이면 심박수빨리뛰고 목 맥박이 중간중간건너뛰는느낌이 들어요 그리고 좋았다가 먹을때만 숨차고 그러니간 담낭없어서 그런건가요? 저는 식습관이 기름지고 맵고 그런거 좋아해요 요즘 스트레스도 많아요
제가 담낭제거수술한지 3년됐는데 최근에 식사중이면 심박수빨리뛰고 목 맥박이 중간중간건너뛰는느낌이 들어요 그리고 좋았다가 먹을때만 숨차고 그러니간 담낭없어서 그런건가요? 저는 식습관이 기름지고 맵고 그런거 좋아해요 요즘 스트레스도 많아요
담낭제거 수술 후에 심박수가 빨라지거나 맥박이 불규칙해지는 증상은 담낭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담낭 제거 후에는 소화 과정에 변화가 생길 수 있고, 특히 기름진 음식을 섭취할 때 소화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소화 문제는 간접적으로 심박수 변화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심박수와 맥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많을 때 교감신경계가 활성화되어 심박수가 빨라지거나 불규칙해질 수 있습니다. 현재 경험하고 있는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습관을 조절하고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것도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심장에 문제가 없다면, 심리적인 문제일 가능성이 있으므로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맥박이 빨리 뛴다면 내과에 내원하여 진료와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요약 : 지끈거림+귀 먹먹한 듯한 두통/ 울렁거림 ⤍ 병원 어디로 가야하나요? 어제부터 두통과 울렁거림이 있습니다. 4년 전에도 같은 증상으로 3개월정도 내과 진료를 수차례 받고 한의원 진료 받고 개선된 경험이 있습미다. 내과에서는 혈압이 매우 낮게 나와 저혈압이라며 수액을 맞았지만, 수액 맞고 2일 정도만 증상 개선이 있었고 지속해서 문제가 있었습니다. 한의원에서는 체질의 문제로 발생한 문제라며 보약을 먹고 그 뒤로 지금까지 괜찮았는데 어제부터 갑자기 같은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그 때처럼 배멀미같이 세상이 도는 느낌까지는 오지 않았지만, 지끈거림/귀가 먹먹한 느낌으로 두통과 울렁거림이 있습니다. 올해 건강검진에서는 특별한 문제도 없었고 과거 이 증상이 나타났을 때에도 혈압 말고는 문제가 없었는데 이보다 더 심해졌을 때 어느 병원을 내원해야할까요?
두통 있고 열 38.5도 찍히고 설사 합니다. 세가지 증상 중 두통이 가장 심합니다. 병원을 가려고 하는데 어떤 병원을 가는것이 가장 좋을까요?
처음 겪어보는 두통입니다. 몸살 감기 등 다른 증상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이마 미간부분이 마치 멍듯것처럼 아픕니다. 지속적으로 욱씬거리고 만지면 아프네요. 이렇다 보니 어떤 병원을 가야할지 모르겠어요..